m-비즈니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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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비즈니스전략

I. m-비즈니스전략의 의의

II. m-비즈니스전략의 특성과 서비스 유형

III. m-비즈니스전략의 구현방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m-비즈니스 전략의 의의

m-비즈니스 전략은 이동형(Mobile)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을 통해 기존 사업을 효율화하거나 신규 사업을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고, 다양한 응용 분야가 개발되고 있는 가운데 이동형 통신기기의 사용 확대는 무선 인터넷 사업이라는 영역을 창출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m-비즈니스 전략은 초기 형성단계에 있다. 주로 이동통신 서비스업체들이 새로운 사엽 영역으로 휴대폰에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다수의 인터넷 전문 업체들이 응용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정도이다.
그러나 이러한 이동형 단말기와 인터넷의 결합은 기존 유선 인터넷보다 사용의 편리성으로 수요 확대의 가능성이 높고, 다양한 차별적인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으며, 기업들은 현재의 e-비즈니스 추진 모델에 m-비즈니스 영역을 추가할 경우 대고객 서비스의 차별성 ․ 다양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특히 현재 e-비즈니스를 추진하는 기업에서 m-비즈니스 전략은 주요 성공요인이 되고 있으므로 이의 추진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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