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비즈니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3 / 2019.03.1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m-비즈니스전략
I. m-비즈니스전략의 의의
II. m-비즈니스전략의 특성과 서비스 유형
III. m-비즈니스전략의 구현방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m-비즈니스 전략의 의의
m-비즈니스 전략은 이동형(Mobile)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을 통해 기존 사업을 효율화하거나 신규 사업을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고, 다양한 응용 분야가 개발되고 있는 가운데 이동형 통신기기의 사용 확대는 무선 인터넷 사업이라는 영역을 창출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m-비즈니스 전략은 초기 형성단계에 있다. 주로 이동통신 서비스업체들이 새로운 사엽 영역으로 휴대폰에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다수의 인터넷 전문 업체들이 응용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정도이다.
그러나 이러한 이동형 단말기와 인터넷의 결합은 기존 유선 인터넷보다 사용의 편리성으로 수요 확대의 가능성이 높고, 다양한 차별적인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으며, 기업들은 현재의 e-비즈니스 추진 모델에 m-비즈니스 영역을 추가할 경우 대고객 서비스의 차별성 ․ 다양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특히 현재 e-비즈니스를 추진하는 기업에서 m-비즈니스 전략은 주요 성공요인이 되고 있으므로 이의 추진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