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기업경영환경과 조직, 기업의 조직변화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1 / 2019.03.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I. 기업경영환경과 조직

전통적인 기업조직도 기업경영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크게 변화하고 있다. 즉 전통적인 단순조직구조, 관료제조직, 단순 기능조직형태로는 급변하는 기업경영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없다. 따라서 오늘날 사업부제 조직형태, 프로세스 조직형태, 네트워크 조직형태, 학습조직형태, 열린 조직형태 및 팀조직 형태 등의 다양한 신조직형태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곧 기업경영환경의 변화가 조직설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즉 기업경영환경은 조직의 전략수립, 조직설계 및 조직관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환경이 변화함으로써 조직은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되고, 불확실성의 정도에 따라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조직형태가 탄생하고 있다.
오늘날 기업들이 경영혁신을 한다든가, 구조조정을 하는 경우 제일 먼저 변화를 주는 것이 조직형태이다. 이것은 그 만큼 조직형태가 기업경영환경과 직결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환경변화와 의사결정(경영환경의 변화추이)
  • 경영환경변화와 의사결정1. 환경문제의 본질경영관리란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과업을 달성하기 위하여 취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초기의 경영관리는 오직 기업조직에 국한되었으며 그 과업 또한 이윤추구를 위주로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근래에 경영관리의 응용범위가 확대되고 과업 역시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는데, 그와 같은 현상은 경영관리의 동태적 성질을 보여줌과 동시에 우리로 하여금 경영관리의 미래와 발전방향에

  • [경영환경의 변화] 미래 산업의 예측 및 환경변화와 중소기업의 중요성
  • 변화이다.3. 정보체계의 변화에 따른 압력이다.4. 정치 및 권력체제의 변화에서 파생된 압력이다.5. 도덕성의 고양이라는 압력이다.Ⅲ. 환경변화와 중소기업의 중요성경영환경의 변화1. 급변하는 사회 환경단절의 시대라는 말은 현대를 사는 우리들이 실감하고 있는 용어이다. 오늘의 사회는 어제의 사건이 아득한 옛날 일로 느껴지는 그야말로 격변하는 사회이다. 따라서 현대 회사의 개인이나 조직은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능동적으로 도전해

  • [비전경영과 계획의 실행] 경영비전의 개념과 구성요소, 계획실행과 비전경영의 기능
  • 기업이 장래에 도달하고자 하는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경영비전은 기업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미래의 모습을 제시하는 이정표역할을 하는 것으로, 기업의 전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주는 청사진이다. 시간의 측면에서 보면 장기적이고 범위의 측면에서는 포괄적인 성격을 지니는 경영비전은 언뜻 애매모호한 듯 보이지만,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 기업의 장기적 발전방

  • 전략경영이란 레포트
  • 환경의 변화를 면밀하게 검토하고 창조적으로 대응하여야 한다. 전략경영은 바로 어떻게 기업이 복잡화되고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장기적으로 생존하고 성장하는가?라는 문제를 다룬다. 1. 전략경영의 정의 전략경영이란 일반적으로 기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안된 계획들을 입안하고 실천하기 위한 의사결정과 행위들의 집합으로 정의할 수 있다. 즉 전략경영은 기업의 미래방향을 결정하고 기업의 중장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내려진 의사결

  • [중소기업][기업][기술개발][마케팅]중소기업의 특징, 중소기업의 역할, 중소기업의 기준, 중소기업의 성장단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중소기업의 마케팅, 중소기업의 생산 전략, 중소기업 관련 제언 분석
  • 기업의 기술개발1.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센터1) 목적2) 사업추진방향3) 주요연구2. 기술개발 지원제도1) 기본정책방향2) 주요지원내용3) 세제지원Ⅶ. 중소기업의 마케팅Ⅷ. 중소기업의 생산 전략1. 경쟁환경의 변화2. 생산전략의 의미Ⅸ.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거래비용을 중심으로 하는 신기업이론의 핵심은 기업의 조직이나 형태는 궁극적으로 기업의 거래비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시장거래, 내부조직, 혹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