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이해와 사례 현대자동차&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8 / 2019.03.08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문화이해와 사례 현대자동차&삼성전자
목차
1. 기업 문화에 대한 이미지

2. 그들이 말하는 기업문화

3. 기업문화에 대한 정의
1) 개념
2) 기능
3) 기업문화가 강조되는 3가지 이유

4. 기업문화 형성요인(기업 내부적)
1) 무형적 요인
2) 유형적 요인

5. 기업문화 형성요인(기업 외부적)

6. 기업문화의 7S 구성요소
1) 공유가치 (Shared value)
2) 전략 (Strategy)
3) 구조 (Structure)
4) 관리시스템 (System)
5) 구성원 (Staff)
6) 기술 (Skill)
7) 리더십스타일 (Style)

7. 기업문화 유형

8. 바람직한 기업문화 5요소(맥퀸리 제공)

9. 기업문화에 대한 결론
1) 구성원들의 생각과 행동을 지배하는 공유가치

10. 기업문화 우수사례 Case Study
1) 삼성전자
2) 현대자동차 그룹
본문내용
기업문화에 대한 정의

> 기 능
- 구성원의 일체감 증대를 통한 공동체 의식의 함양과 조직 활성화
- 최적의 경영방식 제시를 통한 조직의 안정성 증진
- 인사관리제도와 업무처리방식의 일관성 부여
- 최고 경영자의 일관되며 지속적인 행동기준의 제시
- 대내외적 이미지의 제고를 통한 기업위상 정립

> 기업문화가 강조되는 3가지 이유
- 문화는 조직 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된다
- 가치와 신념은 문화의 핵심적 요소이다
- 문화는 조직 구성원들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 규범과 기대를 포괄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012년도 내용이라 2019년에 하나도 안 맞네요
  • 1776***
    (2019.10.09 00:21:04)
회원 추천자료
  • 면접뽀개기! 레포트
  • 기업 면접평가의 핵심포인트- 지원기업과 업무를 이해하자 - 일에 대한 적극성과 의욕 * 외국계기업의 효과적인 면접대응전략Ⅳ. 면접의 중요성 Ⅴ. 최근 면접의 경향 1. 면접 비중 갈수록 높아져 2. 최근 일반적인 면접방식 3. 기업별 면접 방식 다양 4. 실무 능력 주로 평가 5. 약방의 감초같은 질문들 6. 예상치 못한 질문도 많아 Ⅵ. 우리나라 대기업의 최근 면접방법 사례1. 삼성전자, 삼성중공업2.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3. LG전자4. SK㈜

  • 면접의 성공적 전략
  • 기업 면접평가의 핵심포인트- 지원기업과 업무를 이해하자 - 일에 대한 적극성과 의욕 * 외국계기업의 효과적인 면접대응전략Ⅳ. 면접의 중요성 Ⅴ. 최근 면접의 경향 1. 면접 비중 갈수록 높아져 2. 최근 일반적인 면접방식 3. 기업별 면접 방식 다양 4. 실무 능력 주로 평가 5. 약방의 감초같은 질문들 6. 예상치 못한 질문도 많아 Ⅵ. 우리나라 대기업의 최근 면접방법 사례1. 삼성전자, 삼성중공업2.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3. LG전자4. SK㈜

  • CSR을 통한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전략&사례
  • 이해관계자 경영 전략협력회사와 상생하고 지원해라“글로벌 환경에서 동반성장이란???”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힘써라Local Sourcing Hiring Ownership분산 투자 필요B2C, B2B, B2G 고려동반성장갑과 을평가 vs 지원상생협력동반진출vsLocal Sourcing글로벌 일자리vs Local Hiring아시아적 가치 강조 전략• 중국삼성 - 2014년 2년 연속 외자기업 1위,중국 기업 포함전체 300대 기업 중 13위• LG전자 3위• 포스코 6위• 현대자동차 7위(일본 토요타자동

  • [해외지역연구] 중국 연구
  • 기업법 - 외국인투자기업법률제도 35(1) 외상투자기업 35(2) 외상투자기업의 분류 353. 투자형태별 특징 36(1) 중외합자경영기업 36(2) 중외합작경영기업 37(3) 외자기업 37(4) 외상투자주식유한회사 374. 투자형태선정 385. 중국세법 39(1) 현행 세법 체제 39(2) 외상투자기업과 외국기업 소득세법 40Ⅶ. 진출 성공 및 실패 421. 현대자동차 성공사례 42(1) 투자목적 42(2) 투자지역 선정 및 성공요인 422. 롯데리아 실패사례 43(1) 투자배경 및 과정 43(2) 실패 및

  • [마케팅]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기업들이 서로 각자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모든 마케팅 수단을 동원해서 소비자의 마음속으로 파고드는데 고민을 하고 있다. 이러한 예는 글로벌기업으로는 코카콜라나 맥도널드와 같은 이미 세계 정상급 브랜드군에 올라선 경우와 국내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등이 한국을 대표한다고 하는 글로벌 브랜드라 할 수 있겠다. 브랜드의 중요성은 단순히 제품의 인지를 통한 판촉을 위한 인식에서 이재는 브랜드 자체를 하나의 기업의 중요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