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류 K-POP의 글로벌 경영사례와 성공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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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한류 K-POP의 글로벌 경영사례와 성공 요인>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신한류의 개념, 한류와 신한류의 비교, K-Pop의 개념, K-Pop의 SWOT 분석, K-Pop의 중국, 일본, 유럽, 미국진출 등 글로벌 경영사례와 K-Pop의 성공요인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신한류란 무엇인가?

2. 한류와 신한류의 비교

3. K-Pop이란 무엇인가?

4. K-Pop의 SWOT 분석

5. K-Pop의 중국 및 일본진출

6. K-Pop의 유럽진출

7. K-Pop의 미국진출

8. K-Pop의 성공요인

9.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신한류란 무엇인가?

신한류란, 1990년대 하반기부터 시작된 한류 현상이 200년대 후반에 접어들며 주춤하기 시작하였다. 컨텐츠의 개발 부족과 일류, 화류 등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한국대중문화의 해외 진출이 급

속히 줄어들고 있는 것에 대비하여 한류의 지속화와 노력에 더불어 새로운 아이템과 새로운 지역의 해외진출이 다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 이런한 현상을 ‘신한류’ 또는 ‘제2의 한류’

라고 한다. 이 신한류의 선봉에 있는 것이 케이팝(K-Pop)이다.


2. 한류와 신한류의 비교

한류와 신한류의 차이점은 크게 두 가지다. 첫째, 한류 컨텐츠의 변화. 둘째, 한류 컨텐츠의 유통지역과 대상의 변화가 그것이다. 먼저 한류가 소비되는 지역을 구분하면, 한류의 초기에는 중

화권(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과 일부 동남아시아 지역(필리핀, 베트남)이 그 대상이었으며 그 이후에 일본이 포함되었다. 그러나 신한류는 중화권의 인기는 줄어들고 중앙아시아(몽골, 카

자흐스탄, 등)와 동남아시아에서는 좀 더 확대된 주변국가들(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동유럽, 남미 등)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류현상은 아시아 국가들의 정치, 경제, 문화적 변화

의 순차적 기회로 발생했지만, 최근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과 세계와 등으로 인해 문화의 다양화, 혼종화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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