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제의 절차(경영통제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3 / 2019.03.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경영통제의 의의와 절차
I. 경영통제의 의의
II. 경영통제의 절차
1) 성과측정
2) 계획과의 비교
3) 수정조치
1/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음
2/ 편차의 수정
3/ 계획 목표치의 수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수정조치
계획과 성과 간에 차이가 발생하면 경영자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취하게 된다.
1/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음
계획과 성과 간의 차이가 오차허용 범위 안에 있거나, 통제가 불가능한 차이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특별한 수정조치를 취하지 않는다.
2/ 편차의 수정
불리한 차이가 발생하여 그 차이가 오차허용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 경영자는 계획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수정조치를 취해야 한다. 경영자가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수정조치로는 경영전략의 재수립, 교육훈련의 강화, 직무의 재설계, 인원의 재배치, 작업공정의 개선, 임금보상체계의 조정 등이 있다.
3/ 계획 목표치의 수정
경영활동을 수행한 결과 계획의 목표치가 비현실적으로 너무 높거나 너무 낮게 설정된 것을 발견하게 되면 경영자는 계획목표치 그 자체를 수정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Multicom 멀티콤 사례 연구
- 스타일난다 마케팅 전략 분석
- 코스트코 성장 전략 분석-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비교
- 에르메스 HERMES 브랜드현황분석및 성공요인과 에르메스 마케팅전략과 SWOT,STP분석및 에르메스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시
- [조직행동론] McKinsey(맥킨지)의 조직 문화
- [경영전략] 맥킨지 분석
- [조직행동] 조직응집성이 조직에 미치는 영
- [마케팅] 도미노 피자의 7S분석(영문)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4C,SWOT분석및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마케팅 아이디어제시- 롯데시네마 마케팅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