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시스템] 적시생산시스템, 전사적 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1 / 2019.03.0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생산시스템
I 적시생산시스템
1. 정의와 목적
2. 간판시스템
II. 전사적 자원관리(ERP)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적시생산시스템
1) 정의와 목적
일본의 Toyota자동차 회사는 자원이 부족하고, 국토가 좁은 일본의 여건 속에서 낭비 없는 생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본의 상황에 맞는 독특한 생산시스템을 개발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적시생산시스템(just-in-time : JIT)이다.
JIT시스템은 모든 공정에 걸쳐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것(원자재, 부품 등)을 필요한 만큼만 생산함으로써 생산시간을 단축시키고, 재고를 최소화 하여 낭비를 없애고, 대내외적인 환경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생산시스템이다.
MRP가 주어진 생산여건 하에서 최적의 생산비용을 추구하는 서구의 통제 방식이라면 JIT는 시간 및 자재낭비의 최소화를 목적으로 하는 접근법이라고 할 수 있다.
2) 간판시스템
간판시스템은 JIT시스템을 통제하기 위한 수단이다. 간판시스템은 생산과 수요를 일치시키기 위한 생산 통제수단으로, JIT시스템의 전체 공정을 간판을 통해서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생산시스템 내의 모든 자재 이동과 생산지시는 간판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