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계산서(현금주의와 발생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8 / 2019.02.2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손익계산서
I. 수익과 비용의 인식을 위한 현금주의와 발생주의
II. 현금주의
III. 발생주의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수익과 비용의 인식을 위한 현금주의와 발생주의
회계기간에 수행한 경영성과를 측정하다 보면, 어떤 경영활동은 회계 기간 내에서 시작하여 회계기간 내에 완료되는 것이 있다. 이에 해당되는 예로는 거래처로부터 상품을 구입하여 이를 고객에게 외상으로 판매한 다음, 외상대금을 현금으로 회수하는 활동을 들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이익을 측정하는 데 별로 어려움이 따르지 않는다. 이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현금과의 차액이 이익이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이익창출 활동들은 한 회계기간에서 시작되어 다른 회계기간에서 종료된다. 예를 들면 건물이나 비품은 한 회계기간에서 구입되어 그 이후의 여러 회계기간에 걸쳐 사용된다. 상품도 역시 한 회계기간에서 구입되어 차기에 판매되고 이에 대한 대금은 그 다음 회계기간에 회수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한 회계기간에 수행한 이익창출 활동으로부터 수익과 비용을 측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이익을 측정하는 데는 두 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현금주의에 의한 회계처리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발생주의에 의한 회계처리 방법이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