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성장전략, 안정전략, 축소전략)과 경쟁전략(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6 / 2019.02.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전략과 경쟁전략

I. 기업전략
1. 성장전략
2. 안정전략
3. 축소전략

II. 경쟁전략
1. 원가우위전략
2. 차별화전략
3. 집중화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기업전략

1) 성장전략(growth strategy)

안정전략과는 대비되는 전략이다. 성장은 조직은 현재업무의 확장으로서 기존제품과 서비스의 확장 뿐 아니라, 다양화 또는 신제품개발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데 어떤 경우든 성장전략은 안정전략보다 더 위험하며 의사결정자에게 보다 큰 압박감을 가하게 된다. 이 전략은 변화가 심한 산업에 속한 기업이 장기적으로 생존하기 위해 필요하다. 안정전략은 단기적 성공을 의미할 수도 있으나 장기적 실패를 의미할 수도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2) 안정전략(stability strategy)

안정전략은 현재의 활동과정을 지속하는 것이다. 그러나 안정전략이 조직이나 경영자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다만 환경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기존의 업무절차와 업무형태를 계속 유지한다는 것이다.
안정전략은 단기적으로는 유용할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상당히 위험이 높은 전략이다. 왜냐하면 오늘날과 같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개발을 위한 노력 없이 계속해서 과거와 동일한 방식으로 환경에 대처하면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보장받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