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의 개념과 중요성, 경영학의 연구대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6 / 2019.02.2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경영학
I. 경영의 개념
II. 경영학의 중요성
III. 경영학의 연구대상
1. 연구대상의 의의
2. 기업과 경영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경영의 개념
경영은 넓게 보면 어떠한 일을 합리적으로 한다는 뜻에서부터 시작하여 의도한 목표에 따라 전체적으로 최종 성과가 얻어지도록 부분적인 일을 상호 조정하여 이끌어 나간다는 뜻으로 발전하여 왔다.
현대의 기업에게는 새로운 현실과 기회와 위협이 상존하고 있다. 오늘날의 조직체 즉 기업이나 공적 기관의 주위에는 이미 늘 새로운 경영관리의 전략과 행동을 요구하는 사태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시간적, 공간적으로 복잡하게 엉켜져 있는 현대의 경제 및 사회의 모든 문제가 기업을 통하여 그 해결을 강요하는 상황에 놓여 있고 이를 풀 수 있는 거점의 하나가 바로 경영이다. 경영의 대상인 기업은 계속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수익성과 안정성 및 성장성뿐만 아니라 종업원의 복지, 나아가 사회적 공헌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사회적 책임을 달성하게 된다.
경영이라 함은 개인이나 사회 전체의 안락과 복리를 위하여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고 분배하는 여러 사람의 모든 활동을 의미하며 경영활동에는 인간의 경제적 욕망충족에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여 판매한다.
따라서 인사, 재무, 마케팅, 생산, 구매, 기술, 회계 등의 모든 활동이 포함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문화와 성공적인 기업문화를 가진 기업들 예시
- 간호이론 2021] 1. 이론의 기능을 제시하고 간호 분야에서 이론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술, 간호이론 2. 나이팅게일의 간호이론 정리, 대상자에게 나이팅게일이 제시한 주요 개념을 적용 사정, 간호계획-2021년 방송대 간호이론
- 학점은행제 토론 8과목_심리학개론, 소비자심리학, 생산관리, 국제경영, 경제학개론, 경영학개론, 경영통계학, 경영정보시스템
- 리더십-1 Bass가 제시한 변혁적 리더십 유형과 변혁적 리더십 구성요소로서 4I` S에 대하여 설명하고, 변혁적 리더십의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에 대하여 설명하라 2 심리적 임파워먼트에서 Conger와 Kanungo가 제시한 자기효능감 증진을 위한 리더십 행동에 대하여 설명하라
-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 행동의 개념 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