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의 개념과 중요성, 경영학의 연구대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6 / 2019.02.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경영학

I. 경영의 개념

II. 경영학의 중요성

III. 경영학의 연구대상
1. 연구대상의 의의
2. 기업과 경영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경영의 개념

경영은 넓게 보면 어떠한 일을 합리적으로 한다는 뜻에서부터 시작하여 의도한 목표에 따라 전체적으로 최종 성과가 얻어지도록 부분적인 일을 상호 조정하여 이끌어 나간다는 뜻으로 발전하여 왔다.
현대의 기업에게는 새로운 현실과 기회와 위협이 상존하고 있다. 오늘날의 조직체 즉 기업이나 공적 기관의 주위에는 이미 늘 새로운 경영관리의 전략과 행동을 요구하는 사태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시간적, 공간적으로 복잡하게 엉켜져 있는 현대의 경제 및 사회의 모든 문제가 기업을 통하여 그 해결을 강요하는 상황에 놓여 있고 이를 풀 수 있는 거점의 하나가 바로 경영이다. 경영의 대상인 기업은 계속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수익성과 안정성 및 성장성뿐만 아니라 종업원의 복지, 나아가 사회적 공헌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사회적 책임을 달성하게 된다.
경영이라 함은 개인이나 사회 전체의 안락과 복리를 위하여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고 분배하는 여러 사람의 모든 활동을 의미하며 경영활동에는 인간의 경제적 욕망충족에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여 판매한다.
따라서 인사, 재무, 마케팅, 생산, 구매, 기술, 회계 등의 모든 활동이 포함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