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의 기능(조직문화의 순기능과 역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9 / 2019.02.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 자료
- 본문내용
-
I. 조직문화의 순기능
첫째,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에게 정보의 탐색 ․ 해석 ․ 축적 ․ 전달을 용이하게 하고, 그들에게 공통의 의사결정 기준을 제공해 준다. 특히, 불확실성 상황 하에서의 정보를 분명하게 해 준다.
둘째,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에게 공통의 사고와 행동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조직 내 갈등의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일체감을 조성하여 조직구성원의 내면적 통합을 촉진한라
셋째,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의 공유가치에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근로의욕과 조직의 몰입(commitment)을 높일 수 있다. 그러므로 조직이 강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면 이직률도 낮아지고 생산성도 향상될 것이며 구성원들은 조직의 정책에 더욱 동조하게 된다.
넷째,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 통제 메커니즘으로 기능을 한다. 규범은 문화의 구성요소의 일부로서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을 직접적으로 통제한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너무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58609***
(2019.12.08 13:46: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