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의 장애요인 및 성공방안(경영혁신의 실패이유, 성공적인 경영혁신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9 / 2019.02.1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주요 내용을 요약하였습니다.
본문내용
I 경영혁신의 장애요인

경영혁신을 지연시키는 요인은 대개 혁신의 방향이나 내용에 조직이 . 적응해 가는 과정에서 발견되는 것이 보통이다. 어떤 이유에서건 조직의 내부에는 변화를 거부하는 요소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며 이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것이 경영자가 해야 할 일인 것이다. 코터(J. P. Kotter)는 변화의 노력이 실패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들고 있다.

<표> 변화실패이유


혁신활동이 실패하는 이유는 경영기법의 배경 및 근본사상에 대한 깊은 통찰력 없이, 그리고 기업이 처한 상황에 대한 정확한 문제 인식 없이 그 기법의 실시절차, 사용양식 따위를 인용하여 어떻게 해보려는 식으로 시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업들은 대체로 새로운 기법은 남들보다 먼저 실시해야 한다는 유행 선도 형, 또는 남들도 했다니까 따라 해야 한다는 유행 추종 형 등 뿌리가 허약한 기업들이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경영 전략][고객만족 신경영 전략][대기업 신경영 전략][기업문화 신경영 전략][자본 신경영 전략]고객만족 신경영 전략, 대기업 신경영 전략, 기업문화 신경영 전략, 자본 신경영 전략(자본 신경영 전략)
  • 및 기업의 현재 상태에 대한 충분한 분석이 선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구호성 비전이나 슬로건을 앞세우고는 한다. 그렇게 되면 고객가치와 기업가치가 구분될 수 없다는 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게 되고 조직구성원 들이 변화노력을 수용하는 정도가 매우 낮아질 수밖에 없다.둘째, 혁신방법론에 대한 통합적이고 일관성 있는 접근이 부족하다. 혁신 필요성이나 전략에 대해 최고경영진이 굳은 의지와 이해를 가지고 있지 못한 상태에서 남들이 한다니

  • [경영조직관리] 3M과 Ford 포드사례 분석
  • 성공 요인혁신적인 생산 방법 도입Low Price, High Pay포드 조직 문제의 본질CEO 자크 나세르 체제 하에서의 포드 – 실패요인방만한 사업 전개 및 무리한 다각화100년 된 포드의 문화에 급속한 변화 시도CEO 자크 나세르의 실패CEO 빌 포드 체제 하에서의 포드2002년: 본격적인 구조 조정2003년: 5개 년 경영 회생정책 실행 첫 해2004~2005년: 또 다른 위기 및 극복 노력결론p. 44~46*참고문헌 및 웹

  • [ERP] ERP와 ERP 도입 및 구축
  • 및 개방성6. ERP 기본엔진의 견고성7. 개발도구의 문제Ⅹ. ERP의 실패 원인과 성공 방안1. ERP도입에 실패하는 이유1) 잘못된 개념에서 출발2) 목표 설정상의 오류3)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진4) 확고하지 못한 추진 주체2. 성공적인 ERP도입 방안1) ERP를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하지 말라2) ERP도입 목적을 명확히 정립하라3) 경영층의 적극적 참여가 보장되어야 한다4) 패키지에 대한 편협한 시각을 버려라5) 전산인력의 위상은 변화되어야 한다6) 과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 보증 및 회복
  • 성공하기 위한 요소 - 직원참여와 권한위임 (임파워먼트)9. 서비스 보증의 사례Ⅱ.서비스 회복1. 서비스 회복(service recover)의 정의2. 서비스 회복의 구성요인과 단계별 구성3. 서비스 회복(service recovery)의 중요성4. 서비스 회복성공 및 실패사례5. 고객 불평처리의 중요성6. Complaints 처리방법 7. 고객 불평처리의 원칙 8. 고객 불평처리 사례 9. 사후서비스(혁신적 서비스 경영에서의 서비스 보증과 회복)Ⅰ.서비스 보증 1. 서비스 보증의 유래→ 1989

  • [조직행동론] HJC 홍진크라운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 성공요인 HJC의 성공적인 요인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로는 내부적인 성공요인으로써 조직 관리적 측면이라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외부적인 성공요인 세 번째는 해외 진출로 인한 성공요인이다. 내부적인 성공요인을 자세하게 나누자면 조직 관리적 측면에 의해 경영철학, 경영시스템, 평가제도와 복리후생에 관해 설명할 수 있다.기업의 내부적인 경영 철학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 경영 철학을 통해 기업의 생산과 제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