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제적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1 / 2019.02.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경제적 환경은 기업이 활동하고 있는 나라에서 생산과 배분 그리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의 본질과 방향을 결정해 주는 기업에 대한 압력인 동시에 한 나라의 전반적인 경제적 건전성을 말해 주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환경이란 경제적 환경'이라고 할 만큼 경제적 환경은 기업의 일반적 환경 중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즉, 경제적 환경(economic environment)이란 기업 활동과 직접적인 관련을 가지는 경제시스템의 전체를 말한다. 기업은 국민경제를 구성하는 개별경제로서 생산 활동을 능률적으로 수행하는 생산실체이므로 경제적 환경은 다른 모든 환경과는 달리 직접적이고 또한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인 것이다. 이러한 경제적 환경요인에는 경제체제나 경제성장, 산업구조, 경쟁형태, 국민총생산, 재정정책이나 금융정책, 인플레이션, 실업률, 소비성향의 변화, 수출입 동향 등 다양하게 나누어지는데 여기에서는 중요한 세 가지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마켓 인터넷쇼핑몰 G마켓 기업소개 G마켓 기업조사 G마켓 기업분석 G마켓 기업 환경분석 G마켓 환경분석 G마켓 수요분석 G마켓 시장분석 G마켓 경제적환경 G마켓 정치적 환경 G마켓 stp 전략
  • G마켓(인터넷쇼핑몰)차 례E-marketplace의 개념기업소개 BCG모델기업 / 환경 분석1. 시장분석(수요분석) (1) PLC (2) 경쟁자분석 (3) 그 밖의 경쟁상대 (4) 고객분석2.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3) 정치/법률적 (4) 기술적 환경3. 기업분석(1) 전자상거래 시장 내 점유율(2) 사이트순위(3) 일평균 방문자수 (4) 실 적(5) 체크리스트 (6) S.W.O.TSTP 전략동향 및 향후 전망E-marketplace기업소개회 사 명 : (주) 인터파크지마켓대 표 : 구

  • [경영정책] 기업환경분석에 대하여 논하라
  • 경영정책 Report목 차Ⅰ. 기업환경의 의의Ⅱ. 환경분석의 의의와 체계Ⅲ. 기업의 일반환경1. 정치법률적 환경2. 경제적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4. 기술적환경Ⅳ. 기업의 산업환경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2. 기존 기업들 간의 경쟁3. 구매자의 교섭력4. 공급자의 교섭력5. 대체품의 위협6. 기술7. 정부Ⅴ. 핵심성공요인의 규명Ⅵ. 맺음말※참고문헌Ⅰ. 기업환경의 의의넓은 의미에서 기업환경(business environment)의 개념은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모

  • [국제기업환경론] 베트남시장분석
  • 서론 1. 베트남선정동기2. LG화학과 태광실업주식회사 성공사례본론 1. 베트남일반정보2. 베트남생활조건 및 기반시설3. 베트남과 한국의 교역4.베트남의 기업환경(1)경제적환경①경제지표와 경제현황②투자유치현황③투자 진출 여건(2)정치적환경①통치체제②개혁․개방정책③투자정책  ④대외관계제도 개혁 : 해외직접투자 허용⑤해외직접투자의 한계점(3)법적환경①외환제도②조세제도③금융제도④노동여건(4)문화적환경①전통,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진출-목 차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기업선정동기2)농심소개2. 외부환경의 분석1)거시환경의 분석①경제적환경②정치적환경③법률적환경④문화적환경⑤기술적환경2)산업환경의 분석3. 내부환경의분석1)핵심역량 판단2)경영자원과 조직능력4. 전략대안의 도출1)SWOT분석2)BCG Matrix※참고문헌 및 사이트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이중

  • [국제경영] 국순당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사례 분석
  • 국순당의 중국해외직접투자목차Ⅰ. 서론1. 기업개요2. 기업소개3. 기업선정 동기Ⅱ. 본론1. 우리나라 막걸리의 세계화2. 국순당의 해외직접투자 동기3. 중국시장 환경분석3-1. 경제적환경3-2. 사회문화적 환경3-3. 법정치적 환경4. 해외직접투자 과정4-1. 국순당 중국시장 진입전략 4-2. 국순당 중국진출시 SWOT분석5. 해외직접투자 성과5-1. 주요 수출 현황5-2.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비교 5-3. 수익성 비율5-4. 성장성 비율5-5. 주가와 주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