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달걀 유통현황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 달걀 유통현황
달걀 유통에서의 문제점
해결방법
본문내용
문제점(가격결정구조와 유통구조)
대한양계협회- 시장상황 종합(어려움), 계란가격 발표- 현실과 어긋나는 경우 많다

중간도매상과 농가간 거래방식 DC(할인)성행

일명 “후장기” 선출하 후입금


유통상인 대부분이 영세하여 제도권 밖이라 거래상황이 더욱 불투명
양측이 정보 부족으로 한쪽이 이익을 더 챙기는 잘못된 계약
중간 중재자가 없어 거래과정에서 계약 불이행 자주 발생

계란의 대표적인 10개 유통경로 중 양축가에서 식용란수집판매업체를 2번 거쳐 슈퍼마켓,소비자로 가는 경로의 유통비용이 소비자가격의 74.8%를 차지

문제점(자조금 부족)
계란 품질관련 방송보도로 인한 소비감소, FTA 타결로 인한 불안요소,
동물복지와 관련한 사회 분위기 등 대응할 컨트롤 타워 부족

자조금사업을 먼저 추진한 타 축종의 경우 연간 자조금 사업규모가 한우 220억, 낙농 90억,
양돈이 160억원에 이르고 이를 바탕으로 활발한 사업 진행중

산란계자조금 21억 (13년기준)

또한 유통구조가 복잡(70%가 중간상인을 통함)하여 협회가 자조금을 거두기 힘들고
다른 축종에 비하여 큰 계획을 세울수 없음

현재 산란계 자조금은 노계에서 100원씩 거출하는 것으로 시작하였다.
하지만 참여율 저조와 불투명한 계란 유통이 문제가 된다.

문제점(질병,위생상문제점)
인간의 살모넬라 감염 사례(2011.8.1.~2012.9.18.)
EU: ’06년 중 16만명(10만명 당 31명)의 살모넬라 식중독 환자가 발생하였고 대부분 계란제품과 관련됨
호주:’07년 중 10만명 당 45명의 살모넬라 식중독 환자가 발생하였고 그 중 16%가 계란과 관련됨
미국: 살모넬라와 관련된 식품유래 식중독 사고의 거의 17%가 가금류와 관련됨
우리나라: ’02~’09.11간 국내에서 발생한 식중독 중 원인이 밝혀진 사례의 17%(세균성 원인 중 23%)가 살모넬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

  • 광고회사(광고사)의 형태, 광고회사(광고사)의 환경변화, 광고회사(광고사)의 현황, 광고회사(광고사)의 광고주, 광고회사(광고사)의 광고제작, 광고회사(광고사)의 시장진입 전략, 향후 광고회사 경쟁력 제고방안
  • 방안 분석Ⅰ. 서론Ⅱ. 광고회사(광고사)의 형태1. 업무제휴 방식2. 독자적인 회사의 설립3. 국내 광고회사에 지분 참여를 통해 진입4. 국내 합작 광고회사를 설립하는 방법Ⅲ. 광고회사(광고사)의 환경변화1. 매체 환경의 변화2. 마케팅 환경의 변화Ⅳ. 광고회사(광고사)의 현황1. 광고회사의 국제화 현황2. 다국적 광고회사의 진출 현황Ⅴ. 광고회사(광고사)의 광고주Ⅵ. 광고회사(광고사)의 광고제작1. 광고제작사 활용 및 작업지시 방법1) 광고

  • [인류와 식량] 식량과 문화 - 웰빙문화의 한계점과 해결방안
  • 및 보관의 문제점- 또한 효과발현기구가 명확하지 않으며 경엽처리에서는 생물요인(포자발아)과 비생물요인(UV, 살균제 등)에 의해 영향을 쉽게 받는 단점이 있다. 미생물 생물농약의 경우, 화학농약과 달리 다소 높은 온도에서는 바로 변성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생명체이고 미생물이기 때문에 별도의 보관기구가 필요하다는 점도 문제가 된다(냉장보관요망). 또한 공기중의 잡균들과 혼합될 경우. 효능이 떨어지고 사

  • 세븐일레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마케팅 4P,STP분석/ 세븐일레븐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 현황 자료를 보면 GS25는 점포당 평균 매출이 5억2143만원을 기록해 세븐일레븐(4억8431만원)은 물론, CU(5억900만원)보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연평균 매출 격차가 3700만원이면 하루 매출이 십몇만원씩 차이가 나는 것이다. 점주 입장에서는 상당한 차이다. 앞으로도 점포 개발보다는 점주의 수익 강화에 더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23세븐일레븐 할인 카드 종류캐시비7 카드 – 결제 금액의 3% 적립.(단 롯데멤버스에 가입된 회원에 한함)캐

  • [관광개발] 한국과 일본의 철도관광
  • 및 피드백(feed-back)7) SWOT 분석8) 시사점 및 전략적 제언(2) 일본의 관광열차1) 의의2) JR패스3) JR큐슈(큐슈여객철도)4) 유후인을 달리는 큐수 횡단 철도5) SWOT 분석3. 결론(1) 국내 관광열차의 현황과 문제점1) 관광열차의 현황2) 국내관광 열차의 문제점(2) 철도관광의 활성화 방안1) 고객위주의 제도 개선2) 철도서비스 개선3) 철도마케팅 상품의 개발4) 나가는 말참고문헌1. 서론 (1) 들어가는 말오늘날 기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needs)에 따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