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 해외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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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소개
Ⅱ. 해외시장조사
Ⅲ. 해외진출전략
Ⅳ. 후기
본문내용
02 Biz Model
ODM(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개발 · 생산 방식

개발능력을 갖춘 제조사가 판매망을 갖춘 기업에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

- ODM은 자체 브랜드가 없다는 것이 약점이 될 수 있다?

매출처가 많지 않다면 안정적인 사업에 문제가 될 수 있음.

하지만 콜마의 경우 국내 160개사의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의 매출처 또한 확보하고 있음.

04 성장 규모
2008년 국제금융위기의 발생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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