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불변의 법칙- PART.2 떠오르는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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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hapter 11
PR을 동원한 새로운 브랜드 구축 방법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미디어가 전달하는 메시지이다.

미디어의 ‘메시지 양과 호의적 내용’
브랜드 위력을 강하게 하는 요소.

규모, 광고, 광고 속의 노래 등은 브랜드 구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카디널 헬스, 델파이 오토모티브, 잉그램 마이크로, 리먼브라더스 홀딩스, 매케슨 HBOC, 릴라이언트 에너지, 사우더, 토스코, 교직원 연금공단, 유틸리코프 유나이티드

마이크로소프트
퍼블리시티가 브랜드를 구축

1. 리눅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퍼블리시티가 어떤 식으로 브랜드를 구축하는지
가장 잘 보여준 사례.
한 번도 광고된 적 없으나,
하이테크업계에서 99% 인지도를 가지고 있음.

2. 세그웨이 (1인용 스쿠터)
세그웨이 사례를 통해 PR 기법만으로 브랜드 구축시 중요한 요인을 확인할 수 있다.

a. 서서히 관심을 끌어올리는 전략

제품 출시 전 관련 정보를 미디어에 유출.
→ 제품에 대한 관심과 기대 고조시킴.
‘진저’로 출시 전 1년 동안 PR.

b. 새로운 카테고리 이름

미디어는 새로운 것을 소개하고자 한다.
ex) 세그웨이 - 인간 운송장치
→ 제품 출시 시 중요한 것은 새로운 카테고리를 어떻게 부를지 결정하는 것.

c. 새로운 브랜드 이름

1. 라인 확장식 이름
(새로운 카테고리 중요성 약화)
2. 일반적인 브랜드명 선택
(브랜드 중요성 약화)

d. 신뢰할 수 있는 대변인

ex) 세그웨이 개발자 ‘딘 카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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