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8 / 2018.12.18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헝거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
-
I.현상
II.이론
1.이점
2.단점
III.사례분석
1.성공사례
(1) 중국 샤오미
(2) 뉴발란스/ 나이키 조던 운동화
(3) 360 키넥트 스타워즈 한정판 콘솔
(4) 삼성전자 갤럭시 S6 엣지 에디션
(5) H&M과 발망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2.실패사례
(1) 꼬꼬면
(2) 빈폴
(3) 제네시스 프라다
(4) 에이서(ACER)
(5) 허니 버터칩
IV.전략방안
- 본문내용
-
일명, 허니 버터칩 열풍 사태. 짭짤한 맛, 단맛, 고소한 맛을 동시에 내는 허니 버터칩은 출시 동시에, 전체 스낵 판매에서 1위를 차지하고 생산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진귀한 현상이 장기간 벌어졌다. 허니 버터칩 열풍은 최근 트위터, 페이스북등과 같은 SNS 사용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힘입어 삽시간에 전국으로 퍼져나갔다.
허니 버터칩 과자가 맛있다는 입 소문이 인터넷과 SNS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그 맛에 대한 궁금증이 일차적으로 소비자를 자극했다. 그러나 점점 늘어나는 수요에 턱없이 못 미치는 공급량은 소비자들의 ‘한번쯤 먹어보고 싶은 욕망’에 더욱 큰 불을 질렀다. 한창 그 열풍이 가속화되었던 시기, 많은 소비자들이 허니 버터칩 맛을 보기는커녕 구경조차 할 수 없었고 ‘공장에서 불이 나 생산이 중단 되었다’는 소문까지 나돌며 한동안 허니 버터칩을 먹어본 경험이 있는지가 많은 이들의 대화에서 화젯거리가 되기도 하였다.
이와 비슷하게 중국 휴대폰 브랜드 샤오미 역시 물건이 희소하단 것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의 더욱 갖고 싶어 하는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을 사용하였다. 일부러 한정된 수량만을 시장에 내놓아 잠재 고객들을 일명 ‘굶주린’ 상태로 만드는 전략을 이용한 샤오미는 초도 물량 완판 기록이라는 세웠다.
허니 버터칩과 샤오미 사례를 보았을 때, ‘이 정도의 인기라면 생산라인을 늘릴 법도 한데, 왜 늘 물량이 부족할까?’ 라는 의문을 가지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이 헝거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욕망은 커져 가는데 제품을 구할 수 없다는 사실은 고객에게 더 큰 구매 욕구를 갖도록 유도한다. 위에서 소개한 두 제품 모두 고객의 물건에 대한 배고픔, 갈증을 최대한 끌어올려 더욱 많은 수요를 창출해낸 것이다.
헝거 마케팅, 혹은 희소성 마케팅은 수요가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업체에서 시장에 제품을 적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이는 타인이 갖지 못하는 것을 손에 넣었을 때 얻는 상당한 심리적 만족감을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구하기 어려운 상품’이라는 인식 덕에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가 극대화되고, 자연스럽게 품귀 현상이 벌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