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식품의 제품 혁신(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3 / 2018.12.13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능성 식품의 제품 혁신
목차
1. Introduction
2. Basic Approach
3. A theoretical Perspective
4. Development of functional foods
5. Promoting the innovation process
6. Conclusion
본문내용
기능성 식품이란 ?
기능성식품이란 영양소를 공급하는 기능 이상으로 특별한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가져오는 기능,
즉 생체 방어, 질병의 예방 및 회복, 신체리듬의 조절, 노화억제 등의 기능을 가진 식품
1980년대 들어 일본에서는 높은 의료비용을 동반한 고령화 사회에 도래함에 따라 인구학적 연구를 토대로
기능성 식품의 필요성을 인식
기능성 식품은 일반적으로 건강을 증진시키고 질병의 발병을 지연 및 치료할 수 있어 식품과 의학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함
기술 및 마케팅 전략
기술 전략과 마케팅 전략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수단
기능성 식품은 높은 수준의 기술 및 시장 혁신 필요
혁신 클러스터 설립
다학제간 식품 프로젝트(Food innovation)
부가가치 창출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R&D 프로세스를 경영하는 새로운 방법을 습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풀무원과 CJ제일제당 기업 비교 분석(~2009)
  • 1994년 환경보존에 대한 의식이 미미한 시기부터 선구자적으로 환경경영을 도입하였고, 2007년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자체적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였다.)기업 이미지구축의 중요성(‘바른 먹거리’를 자부하는 풀무원은 제품의 개발에서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기까지 사전 오염 예방과 청정 생산 기술 개발을 통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였다.)2. CJ 제일제당풀무원에 초점을 맞추어 기업을 찾아본 결과 식품기업분야에서 1위

  • [마케팅전략] 건강기능성 곡류 식품의 뉴컨셉트 마케팅 전략
  • 식품Market Definition▶기능성 첨가물 식품 시장 U&A30/40/50대가 주 구매 층/ 2명중 1명 구매 경험 有구매 목적: 가족 및 자신의 건강병의 치유 보다는 평소 영양보충/건강증진 목적으로 구매액체형, 분말형, 캡슐형, 알약형, 젤리∙카라멜 형태, 환 기타비가공 식품가공 식품 예)햇반 등분말 예)선식기타한국리서치연구5부 (2007). 건강식품 U&A 조사 보고서. 한국리서치인구통계학적사용형태(구매)제품형태Customer’s Needs▶ 주요 의견기능성 식품 등의

  • LG생활건강의 향방
  •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 차별화된 기능성 화장품 등 신제품 개발과 CRM활동 전개 등 마케팅 부문에서의 전략도 빠짐없이 준비 하고 있다. “앞으로 2,3년은 중국 사업에서 브랜드 사업이 정착되는 중요한 해로 여긴다.” 는 차석용 사장의 말로 보아 국외 시장 또한 주력 사업 지역으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 예상 된다. 5.참고문헌마케팅원론(학현사)매경이코노미 제1468호(08.08.13일자)http://www.amorepacific.co.krHttp://www.lgcare.comhttp://blog.naver.com/mite/120066991937

  • 블루오션 혁신사례 자일리톨
  • 제품은 단순한 식품이 아닌 생활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롯데 자일리톨 또한 그러한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에 대한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 5. V-Curve 분석참 고 자 료․ 롯데 자일리톨 껌, 제과 지존이 되기 까지롯데제과 (주) 홍보팀 보도자료․ 자일리톨 연구회www.xylitolstudy.com․ 자일리톰 껌 성공 전략 ( 2001. 12, ) - 월간 식품 세계․ 올해의 히트 상품. 자일리톨 껌( 2001. 12. 28 ) - 한국 경제․ 빅 히트 상품 이렇게 만들

  • [경영전략] 매일유업의 SWOT분석과 다각화전략
  • 식품 사업 진출 : 기골장대, 녹용사슴대보탕의류사업 진출- 자회사 IDR㈜을 통해 의류 브랜드 알로 & 루(allo & lugh)를 통한 유아복 시장 진출- 우유섬유로 만든 자연친화적인 기능성 의류로 승부 - 기존 쇠퇴산업인 유아복 업계에서의 치열한 경쟁 예상다각화 전략 – 관련 다각화글로벌 매일유업사업 전망수출 전망- 다양한 위협요인 (FTA협정, 위생강화법 제정, 소비감소 등)- 해외 공략 가능- 다양한 노하우와 신제품 기술력 보유 - 수출국에 맞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