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_NC소프트 조직구조,기업소개,조직구조장단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가. 기업선정 이유

나. NC소프트 소개

2. 본론

가. NC소프트의 조직구조

나. NC소프트의 조직유형

다. NC소프트 조직구조의 기능 분석
1) 조직구조의 장점
2) 조직구조의 단점

라. NC소프트 조직환경 분석
1) 내부환경분석
2) 외부환경분석

3. 결론

가. NC소프트의 새로운 조직설계 방안

나. 조사후기, 느낀 점

본문내용
1. 서론

가. 기업선정 이유

엔씨소프트는 국내에서 성공한 벤처기업의 대표주자로서 국내 게임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벤처기업입니다. 극심한 경제위기가 발생하게 되면 국내 산업의 특성상 모든 산업이 침체기로 돌아서는 구조를 가진 우리나라 경제의 특성에 반하여 온라인 게임산업은 불경기인 상황에서도 그 침체의 영향을 다른 산업보다 덜 받는 대표적인 산업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대 최악의 세계적인 불황에 의해 결국 NC소프트도 기업의 지배구조 변경을 통해 최근 구조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 6월 8일, 엔씨소프트는 김택진 대표가 자신이 보유한 엔씨소프트의 주식을 대량 넥슨에 매도함으로써 1대 주주가 김택진 대표에서 넥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구조조정을 감행하였습니다. 저희 조는 창의적이고 IT(정보통신)기업만의 독특한, 혁신을 위한, 외부환경변화에 능동적인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을 거라고 예상하던 NC소프트의 이번 구조조정 사태를 접하면서 NC소프트의 조직구조에 관해 관심을 끌게 되었으며 이번 조직구조론 수업을 통해 NC소프트의 조직구조에 대해 분석하고 어떠한 조직구조를 갖추어야 NC소프트가 다른 회사에 비해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 조사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NC소프트”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NC 소프트 기업소개2. 게임산업분석3. NC소프트 해외진출현황4. NC소프트 SWOT분석5. NC소프트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NC소프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NC소프트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관계마케팅 전략(2) 게릴라마케팅 전략(3) 사회지향적 마케팅전략8. NC다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에 대해 너무나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특히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하고있는 리니지 는 정말이지 우리나라 온라인하면 절대 잊을수 없는 게임이고, 역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리니지는 앞으로도 더 많은 발전으로 게이머들을 끌어들일 것이고, 더 새롭고 많은 마케팅 전략이 나올 것이다. 온라인 게임의 대명사 리니지는 영원히 기억 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도전정신을 올해의 경영 키워드로 내세운 김택진 사장은 리니

  • 국제경영전략-NC소프트 글로벌경영 전략 성공요소
  • NC JAPAN 의 합작투자Ⅴ. 해외진출사례 1. 일본 진출 및 성과 분석 현장 조사내용매일 접속자는 5만최고 동시접속자수가 1만5000명 3) 진출 성과4) 진출 평가비디오게임의 온라인화를 한일 공동으로 진행하면 더 없는 시너지 효과 Ⅵ. 경쟁사업체구분서비스개시업체명99년98년97년리니지98.09엔씨소프트30.0%4.0%-바람의 나라96.04넥슨21.0%16.0%13.0%어둠의 전설98.01넥슨19.0%4.0%-울티마온라인97.10오리진2.0%--영웅문97.12태울3.5%4.0%-마제

  • 넥슨 기업 분석 넥슨 연혁 넥슨 비젼 넥슨 현황 넥슨 핵심역량 넥슨 경쟁사 분석 넥슨 내부 환경분석 넥슨 외부 환경분석 넥슨 STP 전략 넥슨 마케팅 믹스 넥슨 중국 진출 성공 넥슨성공요소
  • SWOT Analysis)2. 경쟁사 분석 3. 분석의 핵심부분 요약 Ⅳ. Nexons Global Marketing Strategy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s) Ⅴ. Nexon in China 1. Success in China2. Key Success Factor Ⅵ. Marketing strategy suggestion for Nexon O. Synopsis - About on-line game market.Video Game - 전자적 하드웨어 기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통해 유저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우리나라의 비디오 게임시장의 경우, 1980년대에 유행하던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을 그 시작단계로 볼 수 있다. 청

  • 엔씨소프트(NC소프트) 국가별 진출 및 성공요소분석
  • SWOT 분석, STP분석, 4P요소로 살펴보겠다.Ⅲ. 본 론1. NC소프트 기업 및 상품(제품) 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회사개요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진 온라인게임「리니지」를 운영하는 게임소프트웨어 업체. 현재 「리니지」는 대만, 홍콩, 일본, 미국, 중국 등지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향후 개발뿐만 아니라 타사 게임의 배급에까지 사업영역확대를 계획중.본사소재지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8 승광빌딩대 표 자김택진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