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FTA의 주요 내용과 산업별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9 / 2018.11.1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한·미 FTA의 주요 내용과 산업별 영향>에 대해 서술한 자료로 서론에서는 FTA의 개념과 유형을 언급하였으며, 본론에서는 한·미 FTA의 주요 내용으로 상품, 농업 · 섬유, 개성공단, 무역구제, 서비스, 투자, 의약품, 지적재산권, 노동 · 환경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한·미 FTA의 산업별 영향으로 교육, 금융, 변호사업, 섬유, 전자분야에 미칠 영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서 론
* FTA의 개념
2. 본 론
1) 한·미 FTA의 주요 내용
(1) 상품
(2) 농업 · 섬유
(3) 개성공단
(4) 무역구제
(5) 서비스
(6) 투자
(7) 의약품
(8) 지적재산권
(9) 노동 · 환경
2) 한·미 FTA의 산업별 영향
(1) 교육
(2) 금융
(3) 변호사업
(4) 섬유
(5) 전자
3. 결 론
* 한·미 FTA의 전망
- 본문내용
-
1. 서 론
* FTA의 개념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은 회원국 간 상품 서비스 투자, 지적재산권, 정부조달 등에 대한 관세 비관세 장벽을 완화함으로써 상호간 교역 증 진을 도모하는 특혜무역협정을 의미하며 특히 관세철폐에 주요 초점이 맞춰져 있 다. 지역무역협정 (RTA: Regional Trade Agreement)의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자유무역협정→ 관세 동맹 → 공동시장 → 단일시장 등의 단계를 통해 경제통합으 로 나아가며, 정치적 통합인 완전한 경제통합을 이루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