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물류경영전략 해운(The Allia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5 / 2018.11.15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물류경영전략 해운(The Alliance)
목차
1.해운업계의 불황
2.Alliance 재편
3.기업소개
4.최근 이슈
5.경영전략
본문내용
2008금융위기
-물동량 감소
2009년 물동량 8.6% 감소

초대형선 건조
-시장점유율
-비용경쟁력
-규모의 경제 효과

공급 과잉
-운임 하락

기업목표
1. 장기적인 운송량 증대
2. 수익성 높은 성장달성
3. 선두 포지션 방어를 통한 이익달성

MOL기업목표
1. 투명한 경영 추진을 통한 기업의 가치 극대화

The Alliance
첫 항로발표: 2016년 11월 8일 →2016년 12월 7일
이스라엘 짐라인과 함께 지중해-북미동안 항로 서비스를 강화
환적시간단축 기항지 효율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선사들간 전략적 제휴의 실태 및 해운업계 향후 전망
  • 해운시장(미주, 유럽지역)에의 서비스 협력강화 ,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 노선합리화 프로그램 공동진행 ▶해운업 상황변화와 고객의 needs 충족CKYH에서 CKYH-The Green Alliance로 명칭변경 ▶친환경 경영노력과 녹색물류 추진을 위한 제휴활동 강화한진해운은 자사가 소속돼 있는 해운 동맹 CKYH가 지난 15일 중국 젠쟝 (Zhenjiang)에서 최고 경영자 회의를 열고 협력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CKYH는 세계 최대 글로벌 해운 얼라이언스(Alliance,전략적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
  • 물류기업 종합분석Ⅳ. 해운선사 물류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및 시사점1. 한진해운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2. STX Pan Ocean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3. 현대상선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4. 해운선사 물류기업 종합분석Ⅴ. 글로벌 물류기업 성장전략1. 제3자 물류(종합물류) 성장전략2. 항만 물류(항만 운영사) 성장전략3. 해운 물류(선사) 성장전략키워드: 물류기업, 제3자 물류, 3PL, 서비

  • 국내 정기선 운송시장 현황
  • 해운2008년 전체 매출액 및 영업이익 전년대비 34.9%, 42.2% 증가: 운임 및 원/달러환율 상승2년간 수익마진 향상CF/유동성장기부채 비율 2006년 이후 상승 → 커버리지 개선2005년 이후 부채비율 150% 내외: 재무상태 안정현대 상선전세계 4개 본부, 23개 법인 70여 개 지점TNWA(The New World Alliance): 1998년APL, MOL 공동운항서비스G6 Alliance: TNWA + GA(Grand Alliance)APL, MOL, 하팍 로이드,NYK, OOCL매출 상당부분 운임 구성: BDI해운지수 변화에 수익변동 큼아프리카 서

  • 물류 글로벌 트렌드&동북아 환경변화에 대한 인천항 발전전략
  • 물류 글로벌 트렌드& 동북아 물류환경변화에 대한 인천항 발전 전략글로벌 경제교역 환경변화국제물류 수요의 증가물류 서비스의 대형화.고도화물류 수요의 패턴의 변화새로운 물류 기술의 출현EU, 북미, 동북아 경제규모동북아 경제권의 부상글로벌 해운항만 환경변화글로벌 선사의 대형화글로벌 터미널 운영사(GTO)의 성장글로벌 3PL 기업의 성장아시아 간선항로 변화동북아 해상항로 변화동북아 컨네이너 항만물동량물류산업의 항만집중

  • 세계최대의 해운사 머스크의 경영전략
  • 해운시장의 추세이다. Maersk Line은 사업다각화 전략으로서 제3자 물류수요 사업, 전용터미널 사업 확보, 수리조선소 사업을 축으로, 이른바 3각 구도를 형성하며, 다량의 선박확보와 광범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따라서 Maersk Line은 정기선 부문과 벌크선 부문 등 해운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사업다각화 전략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선사로 도약할 수 있었다.즉, Maersk Line은 M&A나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여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