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Naver(nhn 네이버) 수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9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시장분석 (Surroundings & Market Analysis)
대상기업 분석 (Analysis about NHN)
비교기업 분석 (Analysis about Daum)
기업 수익 비교/분석
전략 분석 (Strategy Analysis)
결론 (Conclusion)
질문 & 답변 (Question & Answer)
본문내용
인터넷 시장 현황

인구 100명당 인터넷 이용자수 세계 5위
인구 100명당 개인컴퓨터 보유대수 세계 17위
2003년 6월 인터넷 이용자수 2861만 명
남성 70.7% 여성 57.5%


검색 포털서비스 Naver

1. 합병 후, NHN으로 새로이 거듭나며 수익성 창출
2. 네이버 급속히 성장한 직접적 계기…지식검색 서비스
3. 10대 청소년과 어린이들을 주 타켓
지식검색 방문객을 바탕으로 블로그 서비스를 도입


게임 포털사이트 - Hangame


-네이버 2000년 7월 한게임과 합병 NHN출범

-한게임 2001년 4월 기준
-아이디수 2300만개, 회원 1000만명
-일일 동시 접속자 10만명, 이용자 185만명

-한국 능률협회 선정
‘2000년 한국의 웹사이트 게임부문’ 1위
‘국내 게임 사이트 인지도’ 1위

-보드 게임류 지속적 개발로 위치를 공고히..

-다양한 게임 제공
2004년 현재 총 55개 게임 서비스 제공

-디지털 아이템으로 아바타, 게임 아이템과
VOD/음악 등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

-한게임 JAPAN을 설립 ( 2000년 9월 )
세계화 및 현지진출에 노력…


주니어 네이버



국내 최초, 최대 어린이 전용 포털서비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유익한 인터넷 전문 서비스
(메일, 클럽, 키즈검색, 영어스쿨, 영어게임, 학습지, 한글놀이, 책방 등)
네이버 및 한게임으로의 잠재적 고개을 확보
더 나아가 Distributor 육성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쇼셜 네트워크(SNS)시대의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nhn의 대응 및 핵심역량 경영전략
  • nhn도 실패한적 있다.핵심에 집중하라 – 핵심 역량 경영구글의 전략애플과의 제휴 등 단말기 회사에 구글 기본 설치 플랫폼 전략구글 모방하면서 동시에 견제, 국내시장 수성 위해 현지화에 집중합종 연횡으로 대항한다 – 글로벌 플레이어 VS 국내사람에 투자하라핵심역량 전략주요 사업분야수익모델매출액검색포털산업 시장점유율대한민국 포털 No.1이용자 PROFILE네이버 검색네이버 뉴스네이버 커뮤니티쥬니어네이버한게임5 Force Model

  • [경영분석] NHN 성공요인 경영분석
  • NHN은 30대의 유능한 CEO와 500 여 명의 임직원이 모여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기업이다. 오프라인의 기업과 비교할 때 중소기업의 규모에 불과한 작은 기업이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플레이스에서 차지하고 있는 영향력은 오프라인의 대기업에 뒤지지 않는다. 우리는 젊고 진취적인 경영활동을 통한 NHN의 성장을 자세하게 분석하고, 전략적인 활동을 통한 시장 점유의 확대를 면밀히 알아보고자 한다. NHN의 전신인 네이버컴은 1997년 삼성SDS의 사내소규모벤

  • Naver 서비스 분석
  •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지키며, 나아가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그룹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해내 국내

  • [전략경영] NHN(네이버) 수익전략분석- 다음과 비교
  • 수익을 내는 포털 사이트가 있다.최근 급속도의 성장을 보이고 있고 포털 업계에서 수익률 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NHN사를 대상으로 전략분석을 해 보고자 한다.■ 문제제기네이버가 처음 인터넷 사업에 뛰어들었을 98년 네이버의 상황은 그리 좋지 않았다고 평가된다. IMF의 여파로 전반적인 경기침체가 무엇인가를 새로 시작하는데 따르는 위험을 가중시켰고 이미 인터넷 사업에서는 95년부터 야후와 심마니등 거대기업들이자리매김을하고있었다.

  • [경영사례] 네이버(nhn) `지식iN`을 통한 마케팅과 한게임과의 M&A 성공요인
  • 수익원을 창출하였고 주니버 게임을 통한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 및 컨텐츠를 개발하였고, 엔토이 송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였다.확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얻어낸 네이버의 성공 뒤에 있는 이러한 다양한 노력들과 앞으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Keywords: 네이버와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M&A, C2C형 검색서비스 네이버 지식인(iN), 마케팅과 전략적 광고* 본론1. 네이버의 기업 현황 및 배경 설명.NHN㈜는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인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