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순창고추장 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3 / 2018.11.13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정원 순창고추장 글로벌경영전략
목차
Ⅰ 기업 소개
Ⅱ 기업 분석(외부, 내부)
Ⅲ 기업 비전 및 미션
Ⅳ 전략 실행
본문내용
25년 전통의 우리나라 대표 고추장 브랜드
“우리 쌀”로 만든 고추장 강조
“항아리원리 신발효공법” 사용
한식 세계화 대표 품목 →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65개국에 수출

제품/품질의 우수성
순창고추장이라는 강한 브랜드 이미지
경쟁사 대비 차별된 것이 없음
→ 시장선도의 어려움

차별적 우위를 점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 제안
→순창고추장의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중 략>

100% 우리쌀을 강조했으나,
실제 중국산을 사용했던 것이 밝혀짐 (But 해찬들도 걸림)
순창이라는 고장이 전통성을 가지고 있는 데 비해, 청정원은 장류업계 최초 진입자가 아님(해찬들이 최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세계화 전략
  • 순창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네임을 가진 청정원 사이에서 고추장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보고 그리고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을 한번 제시해 보겠습니다.목 차기업 및 상품소개기업소개 상품소개 시장환경분석시장규모 및 변화추세 분석① 국내시장 현황 ② 세계시장으로 자사와 주요 경쟁자 경쟁구조 상황 분석 마케팅 목표 STP전략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결정 포지셔닝 전략 마케팅 믹스상품전

  • [국제경영](주)대상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에의 진입전략
  • 경영, 전용욱;김주헌;윤동진, 문영사. 20033) 대상 vs 아지노모토대상은 가치경영을 기반으로 장기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하고 본격적인 해외시장을 개척을 계획했다. 그런데 대상이 이렇게 해외시장 진출을 고려할 때마다 필연적으로 맞부딪칠 수밖에 없는 기업이 아지노모토사였다. 아지노모토사 역시 대상과 같이 조미료제품, 가공식품, 의약품, 음료수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더욱이 대상의 해외

  •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 글로벌전략을 수립한다면 시장점유율제고 Ⅲ.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가. 경쟁기업의 전략(아지노모토사)아지노모토가 국내 및 국외에서 상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기업브랜드 중심체제하에 있는 개별 브랜드들이 각각의 요소에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지노모토의 제품으로서 대표적인 것 중 하나로 혼다시라고 하는 브랜드를 들 수 있겠는데, 이를 통해 아지노모토의 전략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 과 같다. (1) 제품전략 1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전략 및 글로벌 전략▶ 대상이 최초로 해외 진출을 한 곳은 1973년 인도네시아였다. 대상의 경쟁사인 아지노모토사는 1970년대 이전에 이미 많은 국가에 진출한 상태였고 대부분의 아시아 시장에서 고정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었다. 선발 진입자로서의 우위를 이미 확보하고 있었기 때문에 대상과 같은 후발기업들은 진입 장벽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대상은 여러 시장에 기업의 자원을 분산시키기 보다는 인도네시아와 같은 전략 시장

  • [마케팅] CJ 해찬들 vs ㈜ 대상 청정원
  • 고추장 등 발효식품의 경우 발효숙성과정에서 음악을 들려주었을 때 효모 등 미생물의 활동이 활발해지는 것으로 나왔다.”며 “음악을 들려주면서 숙성시킨 제품의 맛에 대한 주부 패널들의 반응도 좋다.”고 말했다. 고추장 기업 소개현재 고추장 시장의 후발업체인 대상이 선발업체 해찬들(현 CJ)을 앞지른 것으로 밝혀지면서 시장 유지와 탈환을 위한 싸움이 치열해지고 있다. 여기서 우리가 선정한 대상의 ‘청정원 순창 태양초고추장’과 해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