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간판] POWER BRAND 형성을 위한 주 매체로의 옥외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들어가기에 앞서서...
■옥외 광고는 무엇인가?
II. 본론
■옥외광고의 위치
1. 옥외광고의 장점 / 단점
2.옥외 광고의 특성
3. 세계 속 옥외광고 매체의 현 위치
4. 국내 옥외광고 매체의 현 위치
< 매체 환경 및 시장 상황 >
<표 분석>
■옥외 광고 무엇 때문에 주춤거리나?
1.국내(해외) 옥외광고계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환경적 요소
■옥외광고의 성장 가능성
■파워브랜드 개발을 위해 옥외광고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III. 결론
■옥외광고의 비전
본문내용
옥외(屋外)광고의 사전적 의미는 다수의 공중을 대상으로 옥외의 특정한 장소에서 일정기간 계속해서 시각적 자극을 주는 광고물을 총칭하는 것이다.
한국에서는 대개 광고주가 장소를 임대하여 광고물을 설치하지만, 미국 같은 곳에서는 일정 규격의 간판을 여러 군데 보유한 옥외광고회사가 있어서, 광고주는 그 전부 또는 일부를 일정기간 빌려서 광고하도록 되어 있다. 옥외광고는 광고 매체 중 가장 오래된 매체로 최근 환경과 자연보호를 강조할 수밖에 없는 세계적인 추세 때문에 어느 나라나 심한 규제를 가하고 있다.
미국 옥외광고협회인 "OAAA(Outdoor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에 의한 옥외광고의 정의를 살펴보면 옥외광고에 대한 더 명확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옥외광고라고 Outdoor Advertising이라는 용어는 옥외광고 전체 산업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말이고 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옥외광고는 “Out of Home Advertising"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기본적으로 옥외광고라는 것은 사람들이 집 밖에 있을 때 그 사람들에게 접촉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광고를 말하는 것이다. Out Of Home Advertising에는 단순히 집이 아닌 곳에서 보고 듣는 TV나 라디오 광고만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옥외광고 속에 초코파이를 든 채 활딱 웃는 임지령의 모습, 광고 속에서 튀어나온 임지령이 함께 놀다 초코파이를 건네주는 상상을 하던 소년 등의 내용이다.▶3편: 여행을 떠나며 초코파이를 잊은 아이에게 갖은 방법(?)을 동원하여 초코파이를 전달한다는 이야기이며 2000년 방영된 생일 편은 친구의 생일에 늦은 주인공이 초코파이를 선물한다는 이야기㉡ 버스 - 현지공장의 준공 전에 초코파이의 사전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수단㉢ 대형입간판 중

  • [광고론]광고용어사전
  • Account : 거래광고주 광고대행사가 거래하는 광고주, 흔히 client라고 함. 매체사와 거래하는 광고주는 관용적으로 sponsor라고 함. Account Executive : 광고주담당자 거래광고주 광고 관리담당자. 광고주 담당자는 광고대행사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광고대행사에서는 광고주를 대변하고 광고주에 대해서는 광고대행사를 대표함. Adpage : 광고면 열독율 표적지역내의 특정인쇄매체 독자들 중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면을 실제로 본 사람들의 백분율. Advertisement :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주저하지 않는다. 일도 중요하고 사랑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내가 더 중요하다.c. 패션 스타일자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적극적이다. 유행에 뒤지지 않지만 무조건 추종하지는 않는다. (자신의 개성 믹스) 정통 정장 스타일 보다는 고급스러운 하이 캐주얼 또는 모던한 감각을 느낄 수 있는패셔너블한 정장 차림이다.(3) BRAND 의 연혁1994년 9월 처음 선보인 라네즈는 태평양의 메인 브랜드로서 시장의 변화와 수입제품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었다

  • [다국적기업] 오리온의 초코파이 중국진출전략
  • 광고, TV광고, 프로모션 및 현지 공익사업을 통한 브랜드인지도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1) 마케팅 - 광고전략1) 광고 : “하우리요우 파이, 하이펑요유”TV광고를 가장 중점적인 광고 전략으로 삼고 있기는 하기만 전국광고의 어려움과 채널의 다양성으로 인하여 초기에는 오히려 옥외간판 광고의 효과가 높았다고 한다.따라서 지역별로 다양한 매체를 복합적으로 이용했다. 예를 들면 상해의 경우 빌보드와 버스광고를 많이 활용하였고 무한의

  • KTNG 대중국마케팅전략
  • 광고 및 판촉 환경 특성광고 매체. 장소, 문구 및 디자인은 사전 심의를 거쳐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나이트 클럽, 주점 등과 같이 성인들이 자주 드나드는 곳에서의 담배 광고는 허용되지만, 미성년자 및 장소의 특성에 따라서는 광고를 불허광고 및 Package에 건강에 대한 경고문 삽입Manufacturing License: 광고 및 Package 에 생산지 표시스포츠 경기 등 각종 대회에서의 Sponsorship 및 판촉활동에 대한 제재는 없음.Brand 확장에 대한 제한이 없음.Label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