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간판] POWER BRAND 형성을 위한 주 매체로의 옥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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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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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들어가기에 앞서서...
■옥외 광고는 무엇인가?
II. 본론
■옥외광고의 위치
1. 옥외광고의 장점 / 단점
2.옥외 광고의 특성
3. 세계 속 옥외광고 매체의 현 위치
4. 국내 옥외광고 매체의 현 위치
< 매체 환경 및 시장 상황 >
<표 분석>
■옥외 광고 무엇 때문에 주춤거리나?
1.국내(해외) 옥외광고계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환경적 요소
■옥외광고의 성장 가능성
■파워브랜드 개발을 위해 옥외광고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III. 결론
■옥외광고의 비전
- 본문내용
-
옥외(屋外)광고의 사전적 의미는 다수의 공중을 대상으로 옥외의 특정한 장소에서 일정기간 계속해서 시각적 자극을 주는 광고물을 총칭하는 것이다.
한국에서는 대개 광고주가 장소를 임대하여 광고물을 설치하지만, 미국 같은 곳에서는 일정 규격의 간판을 여러 군데 보유한 옥외광고회사가 있어서, 광고주는 그 전부 또는 일부를 일정기간 빌려서 광고하도록 되어 있다. 옥외광고는 광고 매체 중 가장 오래된 매체로 최근 환경과 자연보호를 강조할 수밖에 없는 세계적인 추세 때문에 어느 나라나 심한 규제를 가하고 있다.
미국 옥외광고협회인 "OAAA(Outdoor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에 의한 옥외광고의 정의를 살펴보면 옥외광고에 대한 더 명확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옥외광고라고 Outdoor Advertising이라는 용어는 옥외광고 전체 산업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말이고 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옥외광고는 “Out of Home Advertising"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기본적으로 옥외광고라는 것은 사람들이 집 밖에 있을 때 그 사람들에게 접촉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광고를 말하는 것이다. Out Of Home Advertising에는 단순히 집이 아닌 곳에서 보고 듣는 TV나 라디오 광고만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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