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항공사와 대한항공의 차이점과 공통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9 / 2018.11.09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와 대한항공의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해 서술한 자료로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South West Airlines)의 기업의 소개, 기업의 역사, 경영 방식, 기업의 전략, 조직관리, 기업문화와 대한항공(KOREAN AIR)의 기업의 소개, 기업의 역사, 기업의 전략, 기업 문화 등에 대해 각각 설명하였음. 또한, 두 기업의 차이점과 공통점 그리고 대한항공의 조직문화의 문제점 등에 대해 서술한 자료임

목차
Ⅰ.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South West Airlines)
1. 기업의 소개
2. 기업의 역사
3. 경영 방식
4. 기업의 전략
5. 조직관리
6. 기업문화

Ⅱ. 대한항공(KOREAN AIR)
1. 기업의 소개
2. 기업의 역사
3. 기업의 전략
4. 기업문화

Ⅲ. 두 기업의 차이점과 공통점
1. 두 기업의 차이점
2. 두 기업의 공통점

IV. 대한항공의 조직문화의 문제점
본문내용
Ⅱ. 대한항공(KOREAN AIR)

1. 기업의 소개

1) 기업의 개요
대한항공은 여객 및 화물노선을 개설하여 항공운송사업을 하는 회사다. 이와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기내식 제조사업, 기내 면세품 판매사업, 인천 및 김포공항에서 시내 주요 호텔간 고급 교통편을 제공하는 리무진 사업 등 다수의 연관 사업을 한다.
대한항공은 1962년 6월 15일 대한항공공사로 창립되었으며, 그 해 12월 국내선 정기운항을 개시하였고, 1964년 3월 한국 최초의 한일 간 정기여객노선인 서울-오사카에 취항하였으며, 1969년 3월 한진 상사에서 국영 대한항공공사 운영권을 인수하여 국영에서 민영으로 전환하였고 당해 7월 주식회사 대한항공으로 개칭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 & People Express 사례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를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할 수 있다.III.P.E와 S.W의 비교공통점두 회사는 사업 초기 저가 항공을 표방하며 다른 항공사들을 제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첫 째로, 서비스 생산 비용에 있어 막대한 비용 절감을 하였다. 이는 두 회사가 공통적으로 내세운 저가 항공 서비스를 충족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경영스타일이었다. 두 회사 모두 연료 효율성이 높은 보잉 737기만을 고집하여 연료비를 절감하였고

  • 학습훈련 레포트
  • 대한 구성원들의 반응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리더는 팀원들로부터 자신이 서번트 리더십을 제대로 발휘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두 달에 한번씩 피드백을 받도록 되어 있다. ②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서번트 리더십 실천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리더십의 가장 소중한 자산을 신뢰로 보고 있다. 신뢰는 부하들이 상사가 자기들을 위하여 최선의 행동을 할 것이라고 믿을 때 생겨난다. 또한 리더가 부하들의 권리와 인

  •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
  • 사우스웨스트 항공 모두 업종 내 경쟁사 보다 높은 임금 수준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는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두 기업은 스스로의 조직 문화에 만족하고 동조하는 조직원으로 구성되어 매우 낮은 이직률을 보여 주고 있다. 다만 결과적으로 이들 기업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는 과정에서 주가 수준도 대폭 상승, 자사주 분배 프로그램을 통해 상당한 과외 소득을 얻고 있는 점이 있기는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회사에 근무하는 조직원들

  • [조직행동론]문화적현상으로서의 조직의 이해와 사례조사(사우스웨스트항공)
  • 사우스웨스트 사는 매주 금요일 오후 열리는 전 직원들의 맥주 파티를 연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본사 건물 벽에도 직원들이 가족들과 찍은 사진들이 빼곡히 걸려 있어 ‘가정같은 직장분위기’를 한눈에 느낄 수 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노사관계가 원활하기로 유명하다. 타 항공사들이 해마다 되풀이되는 노조와의 갈등으로 경영위기를 맞고 있는데 비해 사우스웨스트는 노사갈등 없이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 사우스웨스트는 전체 3만5000명의 직원

  • 저가 항공사 라이벌 기업 분석 및 전략적 제언 -에어 부산 vs 진에어
  • 대한 만족도는 4.34점으로 가장 낮았다.01 저가항공사 현황저가 항공 문제점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하고는 있지만서비스에 투자하면 그만큼 항공권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에 쉽지 않다.“”불필요한 서비스를 없애고 가격을 낮춘 저가 항공의 특성상서비스에 대한 불만 지속좌석 편리성/쾌적성23.6%운항 안전성18.5%적은 운항횟수18.2IntroductionAnalysisConclusion01 저가항공사 라이벌에어부산과 진에어두 기업의 공통점운항 4년차고유가 속에도 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