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기업전략연구- 바이두 BAIDU 서비스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바이두의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나아갈 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2 / 2018.09.2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바이두 BAIDU 서비스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바이두의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나아갈 방향제시 보고서입니다.

바이두 현재상황과 경영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바이두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바이두 기업소개

2. 바이두의 주요서비스

3. 바이두의 성공비결

4. 바이두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바이두의 주요 경영전략
(1) 사업다각화 전략
(2) 전략적제휴 전략
(3) 모바일 시장진출
(4) 기술경영전략
(5) 경영혁신전략

6.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본문내용
바이두는 중국 검색시장의 점유율1위의 갖국 최대 검색서비스 기업으로 이미지, 뉴스, 지도 등의 검색기능을 비롯해 검색 서비스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검색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다. 현재 바이두는 전체 매출액의 약 99%를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로부터 수익을 거두고 있으며, 약 30만개가 넘는 제휴 사이트를 통해 마케팅과 광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등 인터넷 광고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
.
.
.
3. 바이두의 성공비결

(1) 리옌홍의 경영 철학

리옌홍은 핵심 사업인 검색과 관련이 없는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단칼에 잘라버리려 노력한다. 기업이 업계의 최고가 되고 승승장구하게 되면 많은 유혹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기업이 일정한 성과를 내고 이익을 내면 제2의 성장을 위해 다각화 전략을 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리옌홍은 바이두의 업(業)의 본질을 항상 마음에 새기며 검색엔진만을 성장기반으로 삼고 있다. 초심을 잃지 않고 한 가지에만 전념하는 그의 집중력이 120만 달러의 창업자금으로 출발한 작은 벤처기업을 중국 내 경쟁자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을 물리치게 한 원동력이 된 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oogle 구글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구글 POLC전략분석과 현재 구글 경영전략문제점및 향후 구글 경영전략 제안
  • 전략뿐만 아니라 조직 전략과 기업문화 등 모든 방면에서 성공적이며 창조적인 혁신을 이루어낸 것이다. 현재 구글은 이상적인 인재경영과 더불어 윤리경영의 방향으로 나아가려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구글이 있기 까지 가장 바탕이 되어왔던 경영전략은 ‘혁신’이라 판단된다. 본 연구에서는 구글이 어떻게 Planning, Organizing, Leading, Controlling 에 혁신을 적용하여 현재의 구글이 있을 수 있었는지 분석할 것이다. 3. 구글 기업소개1) 구글의 설립

  • [외식산업론] 씨푸드 vs 패밀리 레스토랑
  • 서비스 통한 1대1마케팅 가능성 - 자체 멤버십 카드 발행과, 제휴확장으로 충성고객 확보 가능 - 물가상승에 따른 가격변동의 어려움- 경기불황, 대구지역 경제 등 외부적 요인에 따른 경영의 어려움 - F/R의 씨푸드 메뉴 출시- 대기업의 외식시장 참여로 인해 기업형 외식시장이 주도3)향후방향패밀리 레스토랑은 단일메뉴이고 고가격이지만, 씨푸드 뷔페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스테이크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접할 수 있다. 외부적인 원가상승으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및 전략 1) 진출 과정2) 중국시장 진출 전략(1) 현지화 전략(2) 마케팅전략3) 싸이월드의 4P분석4) 싸이월드의 swot 분석Ⅲ. 결론1. 싸이월드의 중국투자 진출 성과1) 10대 인터넷 참신상 수상2) ‘기술창신 5대 사이트’와 ‘중국 상업 사이트 100강’에 연이어 선정3) 하루 평균 가입자 1만 명 넘어서며, 서비스 오픈 6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 돌파4) 2007년 현재 중국싸이월드의 성장폭 둔화2. 앞으로 나아갈 길-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1인 미디어 세

  • 구글의서비스와 가치경영사례연구
  • - Google Case Study - Table of Contents연구 목적Google의 기업활동성공요인 및 딜레마Google과 가치경영Appendix- * -* Question 1. Question 2.연구 목적가장 빨리 성장한 기업 중의 하나, 혁신적인 서비스로 타 기업을 선도하면서 좋은 평판을 받고 있는 기업으로서 Google 핵심서비스와 그로부터 창출되는 가치경영에 대해 생각해 봄 사람들은 왜Google에 열광하는가 !Google은 기업활동을 통해어떤 가치를 창출하는가?User들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들에게

  • Google의 창조적 혁신
  • 전략뿐만 아니라 조직 전략과 기업문화 등 모든 방면에서 성공적이며 창조적인 혁신을 이루어낸 것이다. 현재 구글은 이상적인 인재경영과 더불어 윤리경영의 방향으로 나아가려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구글이 있기 까지 가장 바탕이 되어왔던 경영전략은 ‘혁신’이라 판단된다. 본 연구에서는 구글이 어떻게 Planning, Organizing, Leading, Controlling 에 혁신을 적용하여 현재의 구글이 있을 수 있었는지 분석할 것이다. 3. 기업 소개1) 설립 Google 두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