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기업전략연구- 바이두 BAIDU 서비스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바이두의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나아갈 방향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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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두 BAIDU 서비스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바이두의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나아갈 방향제시 보고서입니다.
바이두 현재상황과 경영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바이두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바이두 기업소개
2. 바이두의 주요서비스
3. 바이두의 성공비결
4. 바이두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바이두의 주요 경영전략
(1) 사업다각화 전략
(2) 전략적제휴 전략
(3) 모바일 시장진출
(4) 기술경영전략
(5) 경영혁신전략
6.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 본문내용
-
바이두는 중국 검색시장의 점유율1위의 갖국 최대 검색서비스 기업으로 이미지, 뉴스, 지도 등의 검색기능을 비롯해 검색 서비스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검색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다. 현재 바이두는 전체 매출액의 약 99%를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로부터 수익을 거두고 있으며, 약 30만개가 넘는 제휴 사이트를 통해 마케팅과 광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등 인터넷 광고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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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바이두의 성공비결
(1) 리옌홍의 경영 철학
리옌홍은 핵심 사업인 검색과 관련이 없는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단칼에 잘라버리려 노력한다. 기업이 업계의 최고가 되고 승승장구하게 되면 많은 유혹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기업이 일정한 성과를 내고 이익을 내면 제2의 성장을 위해 다각화 전략을 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리옌홍은 바이두의 업(業)의 본질을 항상 마음에 새기며 검색엔진만을 성장기반으로 삼고 있다. 초심을 잃지 않고 한 가지에만 전념하는 그의 집중력이 120만 달러의 창업자금으로 출발한 작은 벤처기업을 중국 내 경쟁자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을 물리치게 한 원동력이 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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