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복합운송의 이해 및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계약운송인형 (포워더형) : 선박, 기차, 항공기 등의 운송수단을 보유하지 않고,
실제 운송인 처럼 운송주체자의 기능 및 책임 수행
cf.) NVOCC ; Non-Vessel Operating Common Carrier
실제운송인형(캐리어형) : 자신이 직접 운송수단을 보유하면서, 복합 운송인의 역할 수행

목차
1. 복합운송
2. 물류기업의 진화 프로세스
3. 특징 및 기본 요건
4. 운송 수단의 결합에 다른 복합 운송 형태
5. 복합 운송의 유형
6. 복합운송증권
7. Freight Forwarder의 효용성
8. 한국 포워딩 산업의 위협 요소들
9. 국내 물류 체계 개선&강화
10. 외국계 업체들의 영업 전략
11. 국제물류의 중요성
12. 국제물류의 고도화
13. Evaluation of Logistics Service
14. Value chain의 증가에 따른 물류 관련 사업의 지속적 발달
15. Integrated Contract Logistics 발달
16. 물류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
17. 글로벌 물류 시장의 Trend
18. 동북아 시장의 성장 (Global Trade Shifting)
19. 중국의 물류 시장 _ 다국적 기업들의 진출 형태
20. 중국 물류 기업의 유형과 특징
본문내용
특징 및 기본 요건

운송책임의 단일성 (Single Carrier’s Liability)
복합운송증권(Combined Transport B/L 발행)
단일 운임 (Through Rate)
운송방식의 다양성

우리 나라 복합운송 주선업의 현황 및 특성
가. 1970년대 수출입 물동량의 증가로 컨테이너 수송의 비약적인 발전
나. 1976년 해상화물 운송주선업의 도입
(해운법의 해상화물 운송주선업 + 화물유통촉진법 복합운송 주선업)
다. 1996년 화물유통촉진법의 개정, 시행 으로 하나의 업종으로 통합
라. 운송인형 복합운송 주선업체 + 계약운송인형 + 무선박 운송인형의 혼재


한국 포워더의 발전 방향
가. 영세성의 탈피 (업체간 M&A) 및 과당 경쟁의 지양
나. 수익모델의 다양화 (부가서비스 개발 및 고부가가치 물류산업 육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물류관리론-한국기업의 물류관리 현황과 문제점 해결방안]
  • 현황과 문제점1) 한국의 물류현황1.국내물류산업현황(1)물류표준화 현황(2)물류정보화 현황(3)물류공동화 현황(4)물류업체 현황(5)물류인력 현황2.업종별 물류산업현황 및 업무 분석(1)육상운송(2)해상운송(3)항공운송(4)복합운송2) 한국 물류산업의 문제점1.물류 인트라의 경쟁력 취약(1)사회 간접자본, 물류기반 시설의 부족(2)물류거점시설 및 서비스 경쟁력의 열위2.물류 중심 국가로의 기본환경 낙후(1)열악한 투자 환경(2)물류산업에 대한

  • [국제운송물류] 물류의 허브 인천공항
  • 국제공항의 시설현황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Ⅱ.본론3. 인천국제공항의 물류산업 문제점 및 원인분석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물류 인프라 경쟁력이 취약▣ 물류거점의 시설 및 서비스 경쟁력이 열위▣ 화물처리시설 부족▣ 화물터미널내륙컨테이너기지 등의 물류거점시설도 부족▣ 물류중심 국가로의 기본환경이 낙후▣ 화물운송체계가 취약84. 인천국제공항과 타 공항과의 비교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 항만 물류 산업의 메카, 인천 지역의 경제 발전과 특징
  • 및 현황. 인천항은 동북아시아의 중심부인 북위 37°27′54″, 동경 126°37′12″에 위치한 우리나라 서해안 제 1의 항만으로 광대한 시장잠재력을 가진 중국과 국내 수도권의 중심에 위치하며 인천국제공항과도 인접해 있어 항공해운 복합운송시스템과 국제적 운송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한 곳이다. 특히 우리나라 최대의 소비지인 수도권과 경인공업지역을 배후로 하는 최대의 항만이며 수도권 물류거점 항만으로 인정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2002년

  • [국내 농산물 유통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전략] 국내 농산물 유통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전략
  • 및 문제점1.농산물 유통구조2. 농산물 유통기구Ⅴ. 국내 농산물 유통의 문제점1. 시장별 문제점 2. 유통경로상의 문제점3. 농산물유통 지원기능의 미흡Ⅵ .농산물 유통 개선방안1. 농산물 전문물류기업 육성2. 운송가맹사업 적극 추진 3. 보관  / 하역 4. 유통가공5. 정보화6.시장도매인의 경쟁력 제고Ⅶ. 주요 선진국의 농산물 유통 현황1.미국2.유럽3.일본Ⅷ.결론참고문헌Ⅰ. 서론농산물 유통은 다른 산업의 유통경로에 비해 아주 복합하고

  • [남북관계] 두차례의 남북정상회담이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 및 국제사회에 미친 영향1) 미국 클린턴 행정부는 남북정상회담을 공식적으로 지지하는 한편 김대중 정부가 1998년부터 일관되게 추진해 온 대북 포용정책의 결과라고 종합적인 평가를 내린 바 있다. 그러면서도 자신들의 국익과 관련된 부분들에 대해서는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올브라이트 미 국무장관은 4월 10일 정상회담 개최 합의 발표직후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했으며, 한국의 햇볕정책과 한미일 공조체제의 복합적인 성과로 지적했다. 또한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