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검색 싸이트 바이두 [Baidu ; 百度] & CEO 리옌홍(李彦宏) 성공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0년1월에 북경 중관춘(中關村)에서 설립을하였다.
<바이두의 사명>
모든사용자들에게 최대한 편리한 방법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수 있게 하는 것이다.
바이두의 핵심 가치관
"간단하면서도 기댈수있음" 이다.
1999년도말, 미국 실리콘벨리에 있던 리옌홍(李彦宏)은 중국 인터넷과 서칭엔진서비스업계의 거대한 발전 가능성을 보았고, 기술이 세계를 변화시킨다는 꿈을 갖고, 실리콘벨리의 고수입직장도 그만두며, 서칭엔진 특허기술을 갖고 쉬용(徐勇) 과함께 귀국한다. 2000년1월1일 중관춘에서 바이두중국회사를 설립한다.
최초의 10인회사에서 지금은 직원수만 10000명을 넘는 큰회사가 되었따. 지금의 바이두는, 중국에서 제일 환영받고 영향력이 제일큰 중국 홈페이지다.바이두는 1000을 아우르는 연구개발 엔지니어들이 있고, 이 엔지니어팀은 전 세계에서 제일 우수한 기술팀이기도 하다. 이 기술팀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서칭엔진 기술을 보유하고있으며, 바이두가 중국이 세계최고의 과학핵심기술을 가진 중국 하이테크기업이 될수있기까지 큰 이바지를 하였다.

바이두의 사무실은 활기 넘치는 캠퍼스 같다. 실내 금연이라는 규정만 지키면, 직원들은 사무실 안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할 수도 있다. 그리고 복장을 규제하지 않아 슬리퍼를 끌고 사무실을 오가는 직원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또 일을 하다가 뭔가 생각나면 동료의 책상에 앉아 할 이야기가 있으니 시간 좀 내달라고 편하게 이야기하기도 한다. 이처럼 직원들을 편하게 해주는 것은 구속이나 제약 없이 자란 리옌홍 자신의 성장환경과 관련이 깊다. 또한 그의 독특한 경영 방침은 실리콘밸리에서 지내며 배운 미국의 기업 환경에 영향을 받은 것이기도 하다
목차
1. 회사개요
2. 연혁
3. 주요업무 - 포털 검색 엔진
4. 해외귀환 창업자
5. 해외귀환자 창업 지원
6. 중관춘이라는 IT산업 클러스터 형성
7. 중관춘의 성공요인
8. CEO 리옌홍(李彦宏), Robin
9. 리옌홍(李彦宏)의 도전
10. 혁신성
11. 강한 리더십
12. 베이징대 동문인 쉬용 공동 창업자 적인 역할
13. 리옌홍(李彦宏)의 성공 DNA
14. 바이두의 독특한 기업문화
15. 바이두의 사무실은 활기 넘치는 캠퍼스 같다
16.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 사원복지
17. 탄력근무제
18. 아이디어 죽이기=직원?
19. 성공이야말로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는 토양에서
20. 동서양의 조화
21. 검색조작 파동과 구글의 철수
22. 해외 지분의 적극 유치
23. 해외 지분의 적극 유치 결과 글로벌주주 구성
24. 중국을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
25. 모바일 게임 산업 진출 - 다각화 전략
본문내용
주요업무
- 포털 검색 엔진
연관업무
- 검색(MP3,이미지,동영상 검색,지도 등 다양한 검색서비스 제공)
- 소셜 네트워킹(百度贴吧,百度空间,百度HI)

해외귀환 창업자
리옌홍(Robin Li)
베이징대학교 정보관리과 학사 졸업
뉴욕주립대학에서 컴퓨터과학과 석사 졸업
인포시크(Infoseek)社 핵심 엔지니어
월스트리트의 금융 정보 시스템 설계
현재 바이두의 창업 및 경영자
- 해외에서의 경험을 현지에 적용

해외귀환자 창업 지원
千人計劃)”을 추진, 해외유학을 마치고 돌아오는 중국 유학생뿐만 아니라 해외 인재에게도 문호를 개방하고 중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우대혜택을 부여함.
- 2009년도에 본국으로 돌아온 중국유학생 수는 10만8천명으로 전년 대비56.2% 증가하였으며, 1978~2009년 말까지 본국으로 돌아온 중국유학생 수는 49만7,400명으로 유학생의 62.3%이 귀국하는 것으로 나타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aidu 바이두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및 바이두 향후전략분석 레포트
  • 검색포털은 검색 본연의 기능에 초점을 맞춘 사이트로 그 첫페이지부터 매우 단순한 모습으로 복잡한 종합포털과는 다른 모습을 보인다. 중국에서는 baidu와 google china가 대표적인 검색포털이다.2. 바이두 기업소개(1) 바이두 기업개요바이두(중국어: 百度, 병음: bǎidù, 나스닥: BIDU)는 중국의 검색 엔진이다. 중국 최대의 검색 엔진으로서 유명하며 알렉사닷컴트래픽 측정 기준으로는 세계 상위권에 있다. 2005년 8월 5일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하였고 2006

  • 텐센트(tencent) 성공전략
  • ‘창조적 모방으로 승부한다 ‘중국 메신져,게임 1위 회사 텐센트(Tecent) & CEO 마화텅-21세기 IT기업 新삼국지 B.A.T(Baidu.Alibaba.Tecent)- 개요기업 사업 구조 CEO 마화텅 (马化腾)대학졸업에서 창업 그리고 QQ의 시작위기의 극복마화텅의 철학CEO 마화텅 경영전략경영이념VISIONMISSION가치관조직도업무체계텐센트 기술추격기술추월 성공전략기술획득 및 규모화를 위한 인수합병 사례QQ웨이신(Wechat)웨이보(Weibo)성공전략-창조적 모방시장의 성숙도

  • [중국경제론] 중국 전자 상거래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전략적 투자금 8천200만 달러를 확보했다. 중국 온라인 서점의 선두주자인 당당은 역시 미국의 타이거펀드로부터 벤처 자금 1천100만 달러를 조달했다.한편, 미국의 인터넷경매업체인 이베이는 C2C(개인간)거래 웹사이트인 이치넷을 인수하여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경쟁에 뛰어들어 15.4%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고, 최근에는 중국의 구글이라고 자처하던 중국 최대 검색 엔진 사이트인 바이두(百度)가 전자상거래 시장으로도 진출을 선언하면서 바이두가

  • 경영전략 레포트
  • □ 결론eBay의 Drop-off 및 전략적 제휴라는 전략으로 고객을 상대로 꾸준히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이유 없는 성공은 없다. 시대에 맞게 변혁적인 리더십을 발휘하며 상황에 맞게 전략을 맞춰야 한다. 개인과 개인(person to person, p to p)의 인터넷 경매 산업의 선구자로 시작하여 경쟁사들의 다수 출현에 경쟁으로 부딪히지 않고 협력을 중시하는 전략적 제휴는 현명한 선택이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eBa는 어떤 자세로 나아갈지 고민해본다.

  • [E비즈니스] 바이두의 비즈니스모델 분석
  • 중국 본토 최고 부호 1위에 선정되었다.리옌홍의 전략은 검색기술력에 기반한 ‘철저한 구글의 벤치마킹’ 1. 하얀색 바탕에 검색어 입력창 하나만 존재 2. 구글과 마찬가지로 첫 화면에는 어떠한 상업광고도 없음 3. 구글의 개방적이고 자유분방한 기업문화2. 바이두 소개바이두의 브랜드 가치는 페이스북, 삼성보다 더 높았다 2011-05-10, 19:03:51 온바오     ▲ 2011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료중국 최대 검색사이트 바이두(百度)가 페이스북(Facebook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