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현대백화점 조직개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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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소개
⇒회사연혁
⇒조직도
비전
미션
기본정신
⇒현대백화점의 환경분석
⇒경쟁사 분석(롯데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현대백화점의 CREATE VISION 2006
⇒지속적과정
⇒구성원 개발모습(인터뷰자료)
⇒급여외의 보상
⇒교육
◎ 현대 유통 대학원/ 대학
◎ 숭의 여대 현대 캠퍼스
◎ 서비스 아카데미
⇒변화진행과정
⇒변화진행후의 모습
⇒결론
본문내용
⇒현대백화점의 환경분석

n 최근 몇 해전부터 시작된 동종업계의 치열한 경쟁과 유통업계에 불어 닥친 할인점 돌풍 등으로 혼란

n 여기에 전면적인 유통시장 개방으로 외국 거대 유통업체들이 몰려오면서 고객을 불러들이기 위한 특별한 전략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되는 처지

n 고객중심의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의 관점에서 수행

n 95년을 `고객만족원년의 해'로 정하고 고객의 불만과 부당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고객정보 수집 및 개선체계를 갖추었다.

n 판매 사원들과 안내사원, 고객 소리함 등을 통한 수집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데이터베이스화했다.

n 이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고객만족 경영의 성공 조건인 전직원의 고객 지향적 마인드형성에 적극 나섰다.

n 기존의 서비스 제도들을 보완하는 한편 신규 서비스 제도를 수립하고 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교육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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