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비교 분석한 자료로 인적자원관리의 6가지 기능과 전통적 인사관리와 현대적 인사관리에 대해 비교하여 도표로 정리하였음. 또한, 국내기업의 인적자원관리의 발전과정을 3단계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GE사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2. 국내기업의 인적자원관리
3. 해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4.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인적자원관리의 차이
5.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4.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인적자원관리의 차이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인적자원관리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경제적 환경이나 사회문화적 환경, 노동시장 환경, 교육환경 등 지금까지 살아오고 지내온 문화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인적자원관리가 다른 것이다.
미국사람들이 우리나라의 접대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예를 들수 있는데, 미국계 건축업체 H사는 관청 공사가 걸려있는 경우 시청이나 구청에 아는 사람이 많은 설계사무소를 통해야 일이 된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다. 때문에 큰 프로젝트가 걸려있는 경우 자주 술자리를 마련해 설계사무소 사람들을 접대하고 때로는 돈봉투를 준비한다. 이회사의 L이사는 “법이 오히려 자유경쟁을 가로막고 편법을 동원케 하고있다”며 “미국 본사에서는 설계사무소에 들어가는 접대비에 대해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다는 반응”이라고 털어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