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리와 브랜드 아이덴터티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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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브랜드 관리의 의의와 중요성과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과 브랜드 자산의 활용에 대해 핵심적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브랜드 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2. 브랜드 자산의 구축
3.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
4. 브랜드 자산의 활용
본문내용
1. 브랜드 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1) 브랜드 관리의 의의

0 브랜드 관리는 상품 관련 경영의사결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
0 성공적인 브랜드관리를 위해서 브랜드의 개발부터 패키징, 광고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계획과 투자가 필요

(2) 브랜드의 의의와 중요성

0 기업 입장에서 브랜드?
특정 상품이 소비자에게 전달하려고 하는 의미를 구체화하는 집약된 결과물

0 기업은 브랜드를 통해 상품이 가진 기능적 특성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의미까지도
소비자에게 전달하려고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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