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Oracle) 기업분석과 국내기업 알티베이스(Altibas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3 / 2016.11.23
- 24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두 개로 구성된 발표자료와 보고서 파일은 동일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보고서를 통해 발표에 대한 추가적인 준비를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따라서, 보고서를 통해 발표자료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발표자료(PPT) : 총 26 페이지
보고서(DOC) : 총 24 페이지 (공백 미 포함 18,000자)
- 목차
-
* 보고서에 대한 목차
제 1장 서론
1 - 1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1 - 2 데이터베이스의 시장규모
제 2장 오라클(Oracle) 기업소개
2 - 1 설립배경
2 - 2 주요 연혁
2 - 3 국내외 현황
2 - 4 국내외 경쟁력
제 3장 오라클(Oracle) 기업분석
3 - 1 SWOT 상황 분석
3 - 2 경영 및 상품의 성공전략
3 - 3 성공 요인 분석
제 4장 오라클(Oracle) 기업전망
4 - 1 미래전망
4 ? 2 SWOT 분석에 기초한 방향제시
제 5장 국내기업 알티베이스
5 - 1 기업소개
5 - 2 기업분석
5 - 3 기업전망
제 6장 참고문서
- 본문내용
-
2-4 국내외 경쟁력
가. 부동의 1위 기업
오라클 기업은 DBMS 시장에서 명백한 부동의 1위 기업이며 특히 지난 2006년에 애플리케이션의 신규 라이선스 매출은 80% 이상의 놀라운 성장률을 보였다. 북미지역에서 오라클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사업 규모는 가장 컸으며 각 산업별로 선두 솔루션 업체들을 인수하며 1위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최 선두 기업이라는 익점은 고객으로 하여금 더 없는 신뢰감을 형성해 주며 이러한 고객층을 바탕으로 두터운 기업자산을 형성하고 있다. 이는 오라클 기업의 활동 범위를 폭넓게 할 수 있는 주요한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나. 다양한 제품라인 솔루션
사회 전반의 발전 중 가장 뛰어난 성장세를 기록하는 산업은 바로 정보기술(IT) 분야임은 틀림없다. 또한 기업의 크기와 관계없이 이미 많은 DBMS 기업들이 각지에 산재해 있으며 그 경쟁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하지만 현존하는 많은 DBMS 기업들 중에 오라클 기업은 다양하고 최고의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제품 라인 또한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 솔루션 제품의 개발 및 제공으로 타기업과의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함으로써 오라클 기업의 고객 서비스는 맞춤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으며 이는 고객으로 하여금 폭넓은 서비스의 혜택과 오라클 기업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강점으로 해석 된다.
다. 평생지원 정책
특히 DBMS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평생지원 정책’은 오라클 기업의 기존 제품은 물론 인수기업의 제품까지 포괄하는 고객지원 정책으로써 한번 오라클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면 고객이 원할 경우 사후관리와 업그레이드를 평생 지원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제품의 경우 출시 후 4~5년이 되면 업그레이드 등 지원서비스가 중단되는 것과 비교할 때 이는 고객으로 하여금 오라클 기업의 고가정책에 대응하는 최고의 서비스가 될 뿐더러 오라클 기업에서만이 누릴 수 있는 평생지원 정책은 매우 강력한 정책으로 오라클 기업이 가진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1] 네이버 지식백과 사전, 2013
[1-2] 데이터베이스 백서, 2013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데이타베이스관리] naver 네이버 지식검색운영의 기초 데이터베이스설계 및 구축
- [SCM(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에 관한 고찰(사례 연구)
- [경영정보시스템] ERP도입 사례
- [ERP, 전사적자원관리, ERP시스템, ERP패키지, 기업경영] ERP(전사적자원관리)의 배경, 특징, 기능, 목적, 필요성과 ERP(전사적자원관리)의 구축 절차 및 ERP(전사적자원관리)의 도입 현황 그리고 향후 ERP(전사적자원관리)의 전망 분석
- [경영정보]Accounting application 적용기업 사례조사(KT&G의 오라클 IFRS 재무회계 통합 솔루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