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기업 핵심역량분석및 GS25 SWOT분석과 GS25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GS25 기업 핵심역량분석및 GS25 SWOT분석과 GS25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편의점산업과 GS25 분석
2. 편의점 산업의 지속적 수익창출 가능성: 편의점 시장분석
3. GS25 자사분석과 핵심역량분석
4. GS25 SWOT분석
5. GS25 마케팅전략 제안: 점포 수 확충과 도시락 특화를 통한 도약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타 경쟁사의 재계약 점포를 GS25로 전환시키는 전략은 자칫 편의점 산업 전반에 걸쳐 공격적인 타사 점포 뺏어오기 경쟁과 이에 따른 피해를 수반할 수 있다. 즉 GS25가 제 식구를 지키는 비용도 무시할 수 없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점포 수의 확충은 편의점 산업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가장 안정적인 방법이므로 점포 수의 확충을 위한 경쟁은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GS25가 점포 수를 늘려 현재 약 7000개 수준에서 비슷하게 운영중인 상위 3사의 점포 수의 균형이 깨지고 점포 수에서 다른 기업에 비해 눈에 띠는 차이를 만들어내면, 그 자체로 GS25가 편의점 산업계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GS25는 다른 사업체에 비해 본사와 가맹점주간의 관계가 좋기 때문에 다른 사업체들이 아주 강력한 유인을 제공하지 않는 이상 GS25를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이 타 점포로 전환할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공격적인 점포 탈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보인다.
- 참고문헌
-
산업분석자료
딜로이트, <국내 유통산업의 동향과 2013년 전망>, 2012.12
신세계 유통산업 연구소, <2013년 유통업 전망>, 2012.11
한국신용평가, <편의점 시장의 성장동력 살아있다>, 2013.08
인터넷 홈페이지
통계청 표준산업분류표 http://kostat.go.kr/kssc
한국편의점협회 http://cvs.or.kr
신문기사
더벨 (2013.08.09)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1308060100008560000496
매일신문 (2011.11.17)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66406&yy=2011
시사포커스 (2013.08.01)
http://www.sisa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155
이투데이 (2013.10.01)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98462
조선비즈 (2012.12.27)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2/26/2012122602011.html
중앙일보 (2013.09.30)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719354&cloc=olink|article|default
한국일보 (2013.04.10)
http://finance.daum.net/rich/news/finance/all/MD20130410165315874.daum
Wikitree (2013.01.17)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0287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