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의 1박2일 관광상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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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1 여행상품을 제안하게 된 배경 및 필요성
1.2 여행상품 제안 목적

Ⅱ.본론
2.1 선정한 관광지의 특징 및 장점, 현재의 실태 등
2.1.1 대학생들이 보는 대구의 현실
2.1.2 세부 관광지의 특징
2.2 주요 타겟 마켓의 특징 및 타당성
2.2.1 주요 타겟 마켓 및 특징
2.2.2 주요 타겟 마켓의 타당성
2.3 여행상품 핵심 테마 및 3키워드
2.3.1 여행상품 핵심 테마
2.3.2 3키워드
2.4 여행상품화 방안
2.4.1 이월드 서비스 제안
2.4.2 여행 일정표
2.4.3 예상 여행비용
2.4.4 여행 경로도
2.4.5 여행상품 홍보방안
2.4.6 대구시가 상품화 추진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Ⅲ.결론

3.1 여행상품화 추진 시 문제점/장애요인 및 해결방안
3.2 추진된 여행상품이 대구에 끼칠 영향
3.3 대구에 끼칠 부정적 영향 줄이는 방안
3.4 맺음말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1.1 여행상품을 제안하게 된 배경 및 필요성

“응급남녀가 떠나는 1박2일”이라는 여행의 제목에서 보이는 것처럼 현대의 20대 대학생들은 응급조치가 필요한 상황에 놓여있다. 대학생들은 취업을 위해 스펙을 쌓기에 바쁘고 여유 없는 삶을 살고 있다. 거기에 더해 사회문제로써 소외된 대학생들이 늘어가고 있다.
이른바 나 홀로족, 아웃사이더 등이라 불리며 혼자 다니는 대학생들을 일컫는 것이다. <그림1>에서 보다시피 대학생들이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부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김재훈·이정은(2010)에 의하면 대학생활 동안의 여행들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서 보다 많은 부분에 대하여 이해를 할 수 있으며 일상 공간이 아닌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문화접촉을 하게 됨으로써 학교 내에서 얻을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대학시절 여행은 단순한 휴식이나 노는 차원을 떠나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회에 나가기 전 마지막 단계인 대학교에서 필요한 것들이 스펙이나 학점, 토익뿐만 아니라 인간과 인간으로써 인간관계를 형성을 해야 하지만 현재의 대학생들에게는 이러한 것들이 결핍되어있고, 그것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사람들이 런닝맨, 1박2일 등과 같은 TV프로그램을 보면서 한 번쯤은 해보고 싶다고 생각은 하지만 일반인들이 쉽사리 접근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에 일반 여행이 아닌 이런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을 제공해 줄 것이다.

1.2 여행상품 제안 목적

20대 대학생들에게 결핍되어 있는 것을 우리 여행을 통해 충족시켜주는 것이 우리 여행상품의 목적이다. 20대 대학생들이 우리의 여행 상품을 통해서 처음 보는 사람들과의 인연을 만들고 비록 짧은 1박 2일이지만 잠시나마 학업이나 스펙 등에 대한 걱정과 일상생활에 대한 스트레스를 잊고 힐링이 되는 여행을 제공해주고자 한다. 특히나 그저 단순히 떠나는 여행이 아닌, TV에서나 보던 재밌는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을 직접 해봄으로써 더욱더 추억에 남는, 인연과 힐링, 그리고 독특한 체험이라는 3박자를 고루 갖춘 여행 상품을 제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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