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SDI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의 현지화,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말레이시아 시장
Part 2. SEDM 현황
Part 3. SEDM의 현지화
Part 4. 현지화의 문제점
Part 5. 문제점 대응 방안
Part 6. 결론
- 본문내용
-
말레이시아 경제 환경
Vision 2020 : 2020년까지 매년 7% 성장
국민 소득 일인당 $ 15,000 목표
88년부터 96년까지 외국인 투자 $ 35억
양적 성장 대신 질적 성장 지향
최근 주변 국가로 투자 전환
만성적인 노동력 부족과 고임금 현상
말레이시아 현지법인(SEDM)
셀렘방 삼성 복합 단지 내 위치
현재 TV tube 4라인, Monitor tube 2라인
브라운관 시장 포화 상태, 96년부터 급격한 매출 감소, 97년 외환위기 ⇒Cost-Saving 캠페인 / 인력 합리화
SEDM 상황
생산 지원 부분에 약 90%가 현지인
⇒ 현지인의 책임감과 주인 의식 고취, 결근율과 퇴사율 감소
부분적 예산권 이양 ⇒ 적절한 동기 부여 등의 효과 가져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