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출판산업의 물류시스템과 기술 분석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의 일상과 출판 그리고 물류
2. 출판산업의 현주소
- 특성 및 공급사슬 프로세스
- 출판 시장의 특성과 현황
- 출판 시장이 당면한 문제점, 과제, 전망
3. 출판산업의 미래
- 위기 극복 사례
- 사례의 한계점
- 보완모델 제시
- 본문내용
-
출판산업의 현주소
특성 및 공급사슬 프로세스 – 도서 ‘판매’의 특수성
1. 위탁이나 상비 임치제도로 발전
2. 정가판매가 주류, 법정 재판상품으로 인정
3. 수요예측의 불확실성과 이로 인한 생산량 측정의 오류
4. 유통업자와의 의존도 高
5. 판매과정의 복잡성
특성 및 공급사슬 프로세스 – 도서유통 사슬
국내 도서 유통경로는 “출판사-도매상-소매상-소비자’에 이르는 전통적인 방식
이외에 최근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다원화
1 도매상을 이용한
거래 비중의 축소
2 3자 물류를 이용한
출판사의 직거래 증가
3 출판사, 도매상, 서점의
오픈마켓을 이용한 판매
4 온라인 서점의
도서관 납품거래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