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할인점과 SSM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종합할인점


II. SSM


III. 맺음말
본문내용
I. 종합할인점
i. 정의와 특성
할인점이란 상품을 철저한 셀프서비스 하에서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 판매하는 상점이다.
주로 일급 브랜드의 일상 소비용품을 대량매입 및 운영비의 감축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데,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반면 적은 수의 브랜드만을 취급함으로서 제품의 깊이는 얕다는 특징을 지니며 가격은 백화점이나 슈퍼마켓, 일반점포 등과 비교하여 낮은 가격대이지만, 회원제 창고점에 비하면 약10%정도 고가의 가격대로 판매 하고 있다.
또한 입지면에서는 할인점이 정상품을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서는 비용과 원가절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일반적으로 입지 비용이 낮은 지역에 입지하는 것이 보통이며, 이와 더불어 건물에 대한 투자도 최소화하여 건물비와 내부장식 비용도 감축한다.
ii. 종합 할인점의 한계
이미 국내에서는 신세계 이마트: 69개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32개 까르푸: 25개 월마트: 16개 롯데마트 : 37개 등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더 이상 점포수 를 늘리기 힘들만큼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또한 정부의 각종규제로 대형 점포를 내기는 더욱 힘들다.
또한 업체간의 경쟁으로 저가의 상품을 팔기 위해 신선도가 떨어진 제품을 팔기도 하고 제조업자에게 희생을 강요하여 얻어낸 판촉상품을 제외 하고는 재래시장의 작은 슈퍼마켓보다 싸지 않다. 수산물이나 농산물의 경우에는 재래시장보다 10~20% 비싸게 팔리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학] 종합할인점(E-mart)과 SSM(GS슈퍼마켓)의 영업정책 비교분석
  • 종합할인점(E-mart)과 SSM(GS supermarket)의 영업정책 비교분석목 차제 1 장 서 론우리나라 유통시장제 2 장 본 론1. 종합할인점의 정의2. SSM의 정의3. E-mart와 GS spermarket의 비교4. 할인점의 변화가능 필요성제 3 장 결 론우리나라의 유통시장 한국시장의 미래는 각 할인점 업계의 행동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이마트가 더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이어나간다면, 세계적인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선두자리를 고수할 것이다. 그러나 월마트가

  • 종합할인점과 SSM의 차이에 대해서
  • 종합할인점과 SSM의 차이★ 서론★ 우리 나라 유통업태의 현주소★ SSM의 정의-GS 슈퍼마켓-롯데슈퍼★ 종합할인점의 정의-한국까르푸-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SSM과 종합 할인점의 비교★ SSM의 나아가야할방향★ 참고문헌서론 우리 나라의 유통업태의 현주소올 한 해는 유통업체들이 극심한 불황 속에서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이면서 할 인점 확대, 슈퍼슈퍼마켓(SSM) 같은 새로운 유통업태 등장 등 적잖은 지각변동 이 생겼다. 백화점업계는 200

  • [식품유통, 대형 슈퍼마켓 SSM] GS 슈퍼마켓 소매업태 연구
  • SSM이 각광받고있는 이유이다. 다양하고 신선한 품목들SSM은 대형할인점 못지않게 취급 품목도 다양한데, 식품과 비식품 비중이 6대4로 할인점과 비슷하다. 다만 가전과 의류제품을 취급하지 않고 매장크기가 작다는것의 차이이다. 특히, 신선도 높은 음식물의 비중이 높다고한다.3) SSM과 할인점과의 비교구분종합할인점SSM업태특성할인점할인점과 기존 중․소형 슈퍼마켓의 중간형태 매장면적1.500~2,000평500~800평입지 근린형 소상권 아파트

  • [경영전략]국내백화점의 성공전략 및 발전방향-신세계 롯데현대 백화점
  • 비교해 보면, 의류비중은 약 2%로 증가했으나 여전히 음. 식료품이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른 전기, 전자제품이나 주방용품 등의 매출비중도 큰 변화가 없다. 그러나 음, 식료품이나 전자제품등은 할인점 업태 또는 카테고리 킬러와 상당부분 경쟁을 피할 수 없는 부분이다.롯데, 신세계, 현대 등 3개 백화점 기준 업태별 전자제품의 가격을 비교한 소비자보호원의 자료를 보면 인터넷 쇼핑몰을 100으로 했을 경우 백화점의 가격은 약 2-7% 정도로 높

  • 대형마트와 SSM가 재래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해결방안00
  • SSM) 진출을 막기 위해 사업조정신청을 하는 등 대기업의 무차별적인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 사업 확장에 대한 상인들의 반발이 터져 나오고 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옥련점의 개점을 막기 위한 인천상인들의 사업조정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이를 받아들여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에 비견되는 지역상인들과 대기업 유통업체간 싸움에서 의미 있는 진전이 일어나기도 했다. 대형 할인점의 확대가 한계에 부딪친 유통대기업들은, 편의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