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맥도날드의 품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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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맥도날드 소개
3. 맥도날드의 품질관리
- 제품별 품질관리 (쇠고기 등)
4. 맥도날드의 차별화 전략
5. 맥도날드의 위협요인
6. 개선방안
본문내용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9,000 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패스트 푸드 업체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약 320개의 점포가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7시간당 한 개씩 생겨나고 있는 추세, 현재 국내에선 롯데리아의 그늘에 가려 2위이나, 계속적인 매출 신장을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동등한 위치까지도 바라 볼 수 있을 듯… )

맥도날드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이다.


맥도날드의 품질관리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되며 대부분의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체크

고유의 품질과 위생관리를
보장하기위해 철저한 품질
안전도 유지시스템(Food
Safety System)을 운영

맥도날드의 품질관리
- 쇠고기 (조리)
패티를 안전하게 조리하기 위하여 각 매장에서는 매일 아침마다 패티를
조리하는 그릴의 온도를 테스트하는데 조리된 쇠고기 패티의 온도는 69~74℃
(155~165°F) 사이가 되어야 하며 이보다 낫거나 높을 경우 그릴을 적정
온도로 조절
쇠고기 패티를 구울 때는 적정온도에서 제대로 구워지도록 컴퓨터로 제어되는
그릴에서 조리

50년 이상의 육가공 노하우를 가진 세계적인 식품가공업체 키스톤 식품(Keystone Foods Corporation)이 투자해 세운 맥키코리아는 제품 하나에
23가지의 품질 검사 및 식품안전 검사를 하고 있으며, 식품유해물질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만을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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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 개발프로그램, 리더의 생각 및 이론 조사
  • 맥도날드사는 리더십을 발휘할 ‘리더’와 리더를 서포터 할 ‘팔로워’들을 동시에 육성하고 있다. 한 신문에서는 맥도날드가 KFC를 이길 수밖에 없는 이유를 바로 이 ‘햄버거 대학’에 두고 있다. 차별화 된 경영인력 즉, 리더십을 갖춘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맥도날드 리더십 프로그램은 리더십 개발 경험이라 할 수 있다. 맥도날드사의 인적 자원 설계 센터에서 시작하며 지역관리자로 승진할 가능성이 있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

  • 품질경영, 품질관리
  • 관리하는 JIT시스템을 도입, 자재공급도 일일물량 단위로 운영함으로써 불필요한 재고를 감소시키고 리드타임을 단축시켰습니다. *품질관리 tools기업 경영상 제일 유리하다고 생각되는 품질을 보장하고 이것을 가장 경제적 제품으로서 생산하는 방법. 약칭 QC(Quality control)수요자의 욕구가 있는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으로 생산하는 것.제품의 설계로부터 원재료의 구입, 제조, 검사, 판매, 사용하는데 지도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통계

  • 맥도날드의성장과발전
  • 맥도날드의 제품들은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관리 센터에서 그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최상의 원재료로 정확하게 조리 되며,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또한 대부분의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다고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 맥도날드 에서 공급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시 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다.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 공해 드리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완성된 지 10분이 지난 햄버거와 7분 이 지난 후렌치 후라이는 손님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이러한 최고의 품질 기준으로 만 들어지는 맥도날드의 제품들은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관리 센터에서 그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 [경영학] 아웃백 vs 맥도날드 서비스 운영관리 비교
  • 맥도날드 : 기존에 적립만 가능했던 카드를 회원제 카드로 변화시켜 고객을 관리함.다양한 패스트푸드 업체들과 대조적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음.▶ 맥도날드 및 아웃백의 선정이유1. 제품과 서비스의 비율2. Service package3. 고객화와 판단에 따른 서비스의 분류 (외식산업의 상대적 평가)4. Strategic Service Vision 5. 경쟁적 서비스6. 청사진7.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의 분류와 공동생산자로서의 고객8. 서비스 품질 차원 비교9. 설비배치10.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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