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맥도날드의 품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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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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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선정이유
2. 맥도날드 소개
3. 맥도날드의 품질관리
- 제품별 품질관리 (쇠고기 등)
4. 맥도날드의 차별화 전략
5. 맥도날드의 위협요인
6. 개선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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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9,000 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패스트 푸드 업체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약 320개의 점포가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7시간당 한 개씩 생겨나고 있는 추세, 현재 국내에선 롯데리아의 그늘에 가려 2위이나, 계속적인 매출 신장을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동등한 위치까지도 바라 볼 수 있을 듯… )
맥도날드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이다.
맥도날드의 품질관리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되며 대부분의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체크
고유의 품질과 위생관리를
보장하기위해 철저한 품질
안전도 유지시스템(Food
Safety System)을 운영
맥도날드의 품질관리
- 쇠고기 (조리)
패티를 안전하게 조리하기 위하여 각 매장에서는 매일 아침마다 패티를
조리하는 그릴의 온도를 테스트하는데 조리된 쇠고기 패티의 온도는 69~74℃
(155~165°F) 사이가 되어야 하며 이보다 낫거나 높을 경우 그릴을 적정
온도로 조절
쇠고기 패티를 구울 때는 적정온도에서 제대로 구워지도록 컴퓨터로 제어되는
그릴에서 조리
50년 이상의 육가공 노하우를 가진 세계적인 식품가공업체 키스톤 식품(Keystone Foods Corporation)이 투자해 세운 맥키코리아는 제품 하나에
23가지의 품질 검사 및 식품안전 검사를 하고 있으며, 식품유해물질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만을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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