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OSCO(포스코)의 글로벌경영전략과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OSCO소개
1) 사업장 현황과 주요생산제품(포항,광양,포스코센터)
2) 경영성과(생산량,매출액,순이익)와 위상
3) 해외 진출의 필요성(중국시장을 중심으로)
2. POSCO의 글로벌 경영전략
1) POSCO의 글로벌 비전과 경영전략
2) POSCO만의 경쟁력
2) - 1 기술력
2) - 2 POSCO만의 생산력
ㆍ중국, 인도 제철소건설 Project
2) - 3 지속적인 투자
3) POSCO의 현지 조직, 인력관리
4) 지속 성장을 위한 POSCO의 투자계획
3.글로벌 우량기업 POSCO
1) POSCO의 글로벌 네트워크
2) POSCO의 미래상
- 본문내용
-
1. POSCO 소개
국제 경영 - 한충민 교수님 Global Leader Team
세계 최대 생산규모의 일관 제철소 2개를 보유한 국내의 대표적인 철강기업으로 우리나라의 산업화 과정에서 기간산업으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고 현재는 Global 기업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POSCO의 경영철학은 다음과 같다.
• 정도경영 - 본업에 충실한 선택과 집중 경영, 국제적 인정 룰에 입각한 경영
• 투명경영 - 신뢰받는 투명한 의사결정과 성과 공개, 디지털경영에 의한 투명하고 신속한 경영 체제
• 책임경영 - 기업가치 극대화, 이해관계자 공동의 성공 추구
1)사업장 현황과 주요 생산제품
① 사업장
POSCO는 포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포항과 광양에 양 제철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에 POSCO Center(서울사무소)를 두고 있다. 현재 POSCO에
근무하는 임직원의 수는 약 1,9000여명이다.
②주요 생산제품
열연제품, 후판제품, 냉연제품, 스테인레스 스틸제품, 전기 강판
2) 경영성과와 위상
① 경영성과
현재 POSCO의 매출액(2004년 기준)은 약 19조 7924억원, 영업이익은 5조 537억원, 당기 순이익은 전년도 대비 93.2% 증가한 3조 8260억원을 기록하 며 사상 최대의 경영 실적을 올렸다. POSCO의 국내 비중은 조강생산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총생산량 4539만 톤 중 2807만 톤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크다. POSCO의 판매제품은 냉연과 열연제품이 전체 판매의 69%로 대부분 을 차지하고 있다. POSCO가 생산하는 철강재는 국내 판매를 우선 하고 있으며 생산량의 24%정도는 일본,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60여국에 수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 ksi***
(2005.12.17 11:5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