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대한통운택배가 부딛힌 문제점과 이에대한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대한통운택배가 부딛힌 문제점과 이에대한 해결책
◎기업소개
◎각 분야별 대한통운택배가 당면한 문제점과 해결책
-생산전략
-공정관리
-기술관리
-품질관리
-공급사슬관리
◎대한통운택배 사례연구 후 느낀점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시간과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라
-보다 빠르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생산전략
택배사업의 경우 빠른인도시간을 가장 중요한 경쟁우선순위로 꼽을 수 있는데 대한통운택배의 경우 타 경쟁업체에 대응하기 위해서 ‘국내 전지역 익일배송’ 이라는 슬로건아래 전국어디서나 주문한 바로 다음날 물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최근에는 홈쇼핑시장의 급속한 발달로 인하여 택배업도 중흥을 맞게 되었고 택배회사만도 수십여가지가 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핵심경쟁력을 보유하지 않은 기업은 자연히 도태되고 말 것이다. 기업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택배회사가 핵심경쟁력으로 내세우는 요소가 바로 낮은가격과 빠른배송이다. 사실 택배업의 경우 물건을 생산하지 않고 단지 배송해주는 역할만 수행하기 때문에 가격과 빠른배송 이외에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친절도 등 만이 이용시의 고려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대한통운택배는 이러한 빠른배송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지정학적으로 국토의 중심에 위치한 17,000평 규모에 시간당 17,500 박스를 처리할 수 있는 대전터미널과 경기도 군포에 위치하고 있는 남부터미널을 통하여 익일 배송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대한통운택배의 익일배송 시스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대전터미널은 토탈물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화물의 보관시설과 분류장을 확보하였으며 층간 화물의 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하여 리프콘과 화물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경제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참고문헌
-
대한통운 사보 2004 SPRING (통권8호)
대한통운 사보 2004 SUMMER (통권9호)
대한통운 사보 2004 AUTUMN (통권10호)
대한통운 택배 홈페이지 http://www.doortodoor.co.kr
현대택배 홈페이지 http://www.hyundaiexpres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