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20대 대학생들의 이동통신사 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조사 목적 및 연구 방법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연구 방법
▪ 연구 대상
▪ 연구 기간
▪ 조사 도구
▷ 통계분석 결과
1. 응답자의 사회적, 경제적 특성에 대한 분석
2. 응답자의 심리파악
3. 응답자의 휴대폰 이용실태 분석
4. 응답자의 주 이용 요금제 조사 및 인지 정도
5. 응답자의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성별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나이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학년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한달 용돈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한달 평균 요금에 따른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따라 이동통신사 선택 시 고려요인 분석
▷ 요약 및 토의
- 본문내용
-
1. 조사 배경·목적
1984년 우리나라에 최초로 휴대폰이 개시된 이후 수 차례의 환경변화를 거듭한 결과, 현재 휴대폰 시장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국민 1인 당 휴대폰 한대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로 3천 5백만 명 이상의 국민이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다는 수치는 휴대폰이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었음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모델의 휴대폰이 등장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휴대폰 교체시기는 가속화 되고 있고, 2004년부터 시행된 ‘010통합번호 서비스’에 의해 통신사간의 고객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이렇듯 가열된 이동통신 시장 환경 속에서 각 통신업체 들에게는 유행에 민감하여 미래 휴대폰 시장 전망이 가장 밝은 대학생들의 통신사 이용실태에 관한 파악이 마케팅 전략의 필수요소가 되어버렸다. 대학에 들어옴과 동시에 성인이 된 이들은 자신 명의의 휴대폰을 갖게 되고, 아울러 사회생활을 해나감에 따라 휴대폰을 재 구매할 확률이 가장 높은 젊은 소비 층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따라서 20대 대학생들의 이동통신사 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를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관리 계획의 수립과 향후 구매 가능자의 편익에 부흥할 수 있는 경영 전략을 세우고 또한 이를 바탕으로 20대 젊은 소비 층들을 위한 통신 요금제를 신설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