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ANTECH(팬택)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의 특성
(1) 휴대폰 산업의 특성
(2) 단말기시장의 규모
(3) 해외시장은 단연 중국
(4) 국내•국제 단말기 시장구조

2. 팬택

(1) 팬택 소개
(2) 팬택&큐리텔의 시너지효과
(3) SK텔레텍 매각
(4) 팬택 성장과정
(5) 팬택의 유럽시장 진출
(6) 문제점과 실패 요인

3. 중국의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중국의 정보통신 정책
중국의 이동통신 서비스
중국의 이동전화 단말기생산 현황
중국 소비자의 특성

4. 팬택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중국 시장 진출
중국 시장 진출의 계기
팬택의 경쟁 우위
전략적 제휴
자체브랜드 확보를 향하여
시장다변화
시나리오 및 발전방향
현재 성과 및 전망
본문내용
휴대폰 산업의 특성

이동전화서비스
진화단계

아날로그방식(제1세대)
디지털방식(제2세대)
IMT-2000(제3세대)
MOBILE MULTIMEDIA(제4세대)

휴대폰시장
주요이슈


현재는 3세대 기술 IMT-2000
CDMA 단말기 중국시장성장으로 증가
GSM단말기 유럽시장침체로 감소
차별적인 경쟁우위 확보
차세대 단말기 기술개발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

1996~2000년 연평균 57.8% 고성장
2001년 성장세 둔화
2002년 4억대 시장 형성
2006년 연간 8% 성장으로 5억4,500만
대 시장으로 성장

지역별 시장규모

아시아/태평양시장 전체시장의 35.2%
서유럽시장 25.3%
북미시장 21.5%
신생시장의 수요가 크다
동유럽 시장의 성장률 68.8%
아프리카, 중남미 수요 증가

해외시장은 단연 중국

국내시장
세계시장의 4%
세계 CDMA시장의 선도주자
2002년 1500만대의 대체수요,15%성장
2005년 전망 연평균 성장률 12.6%

중국시장
최근 5년 연평균 70%성장
2001년 미국 제치고 세계1위 시장
중국 정부의 강력한 지원
연평균 18.2% 성장(2002년~2006년)
2006년 전망 가입자수 4억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펜텍 & 큐리텔(팬택앤큐리텔)의 경영전략
  • 전략적 제휴를 맺어야 할 것이다. 요즘 SK나 KTF에서도 휴대폰 제조 쪽에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개발을 전수해주는 대신 컨텐츠 이용을 제공받는 계약을 해야 할 것이다. 물론 계약기간동안 필수적인 핵심역량이 누출되지 않게 보호하고 컨텐츠 사용에 대한 노하우나 사업기법을 전수받아야 할 것이다. 물론 장기적으로 독자적으로 컨텐츠 개발팀을 세워야 하나 당장 실행하기에는 컨텐츠 업계의 기반이 미약하므로 안정적인 계약과 장기적인 사업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 해외시장전략
  • 팬택은 팬택 돌풍의 근간이었던 기술 투자를 지속해 나간다. 그리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신제품과 신기술을 개발해 나간다. 이와 같은 과감한 기술 투자는 처음부터 독자 기술이 아니면 첨단 제품만이 살아남는 정보 통신기기 시장에 발도 못 붙일 것이라는 판단에서 기인한 것이다. 창업한 해 7월 설립된 팬택 부설 연구소는 기술을 중시하는 박 부회장의 이러한 경영 이념을 잘 보여준다. 그 당시 팬택은 기술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 측면에서도 남

  • [기업분석](주)팬택&큐리텔 경영분석
  • 경영 능력, 재무적 능력, 이동 통신 단말기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등을 기준으로 ㈜팬택을 선정하였다.2001년 당시 국내의 주요 이동 전화 단말기 업체와 그 판매대수를 아래의 표에서 확인 할 수 있다.표6. 국내 주요 이동 전화 단말기 업체의 판매 대수 (출처: 모바일컴 ‘01년 2월호)구 분2000년2001년업 체내 수수 출합 계내 수수 출합 계삼성전자6501,5002,1508002,2003,000LG전자350350700430500930(주)현대 큐리텔(구 (주)하이닉스 반도체)9027

  • [국제전략](주)팬택 글로벌전략분석
  • ContextI. 회사개요 및 사례선정 이유■ ㈜팬택의 회사 개요㈜팬택은 1991년 기술의 범용화를 통하여 인류생활의 편의를 증대한다는 이념 아래 종합정보통신회사로 설립되었다. 1997년 상장기업이 되었고, 1998년 미국 컴퀘스트와 기술제휴를 맺었으며, 모토롤라(Motorola Inc.)와 자본투자 유치와 전략적 제휴 협정을 맺었다. 2001년 11월에는 하이닉스 반도체 자회사인 현대큐리텔을 인수하여 현재 팬택&큐리텔의 대주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팬택계열

  • [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팬택의 국제 경영 한국과 중국에 편중되어 있던 거래선 다각화: 리스크↓ 수익성 극대화↑명실상부 글로벌 기업으로!글로벌 전략의 5요소자사의 경영 자원이 국제적으로 이동 가능한가?- . 내수, 중국시장에서 확인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에서 전략 경영 자원 요소로 이용2. 생산 시설과 전략적 기지를 어디에 설치 할 것인가?미국과, 중남미, 유럽: 현지 생산체제 구축 중동과 러시아를 전략거점으로 마련하면서 외연을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