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삼성 성공경영의 핵심 ‘구조본’ -재벌개혁의 상징, 삼성신화의 원동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의 현재 위상과 원동력
- 이건희 회장의 리더쉽
- 구조조정본부
2. 구조조정본부는?
- 개괄적 소개
- 역사와 조직구조
- 삼성 구조본의 역할
- 맹점과 앞으로의 방향
3. 삼성 배우기 열풍
4. 결론
본문내용
구조본의 개괄적 소개


● 우리나라의 구조조정본부 탄생배경

○ 외환위기 직후인 98년 무렵 탄생
○ 회장 비서실, 종합조정실, 혹은 경영조정실 등이
IMF를 계기로 기능이 탈바꿈하면서 이름도 바뀜
○ 회장 보좌 기능을 수행하면서 각 그룹의 사업부문 및
계열사 매각이나 빅딜 등의 업무를 주도해옴


● 삼성의 구조조정본부

○ 비서, 재무, 인사, 경영진단, 홍보, 기획. 법무 등 7개
팀 100여명의 직원
○ 그룹 전체 사업 구조조정
○ 계열사간 업무조정, 계열사 경영평가 등의 업무
○ 그룹 차원의 인사정책과 재무정책 책임
○ 계열사 상호 간의 과잉투자, 중복투자, 과잉설비를
줄이고 사업 재조정을 통한 경쟁력을 높이는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건희 개혁10년, 이건희개혁10년] 이건희 개혁 10년 A+ 감상문
  • 삼성의 신경영과 개혁의 핵심, 이건희 회장의 경영철학을 배운다. 은 삼성이 개혁 10년 만에 국내 재벌기업에서 전세계가 주목하는 세계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개혁의 토대가 됐던 삼성 신경영의 모든 것을 낱낱이 공개한 책이다. 삼성 개혁의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개혁의 중심에 있었던 이건희 회장의 경영철학, 그리고 글로벌 삼성의 신경영 신화를 객관적으로 평가함으로써, 급격하게 변

  • [경영학] 조직문화 의 경쟁력 구축방안 연구
  • 조직문화의 경쟁력 구축방안목 차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제2장 조직문화의 이론적 고찰 제1절 조직문화의 개황1. 조직문화의 정의2. 조직문화의 기능3. 조직문화의 구성요소4. 조직문화의 유형제2절 조직문화 연구의 접근법1. 비교경영 접근법2. 기업 문화적 접근법3. 인지적 접근법4. 상징적 접근법5. 구조, 심리 역학적 접근법제3절 조직 문화의 변화1. 조직 문화의 변화 필요성2. 필요조건3. 고려해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재벌>이 될 수 있다. (intranet21)◈ 이용수 위원장이 털어놓은 히딩크 비화(초청강연에서 내가 아는 히딩크의 모든것)◈ 박종환식 축구는 종말을 고했다. 병영문화 허구 통렬히 깬 히딩크 신화(정성필 기자)◈ 신화를 만드는 사나이(김재환 뉴스위크 한국판 기자)◈ 히딩크 리더십의 성공요인(삼성경제연구소)♣ ♣ ♣ ♣ ♣ ♣★리더쉽 연습 5가지 성공은 그 사람이 발휘하는 리더쉽에 달려있다. 리더쉽은 진부한 철학적인 문제가 아니다. 우리

  • [독후감]이건희 개혁 10년 -독후감-
  • 경영 10년만에 66배 수입증가, 세계 1위 브랜드가치 증가율, 메모리반도체평면 TV 등 18개 제품에서의 세계시장 리더 등을 이룩한 글로벌 삼성의 신경영과 개혁의 핵심, 이건희 회장의 경영철학을 배운다. 개혁 10년 만에 국내 재벌기업에서 전세계가 주목하는 세계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삼성 신경영 신화의 모든 것 『이건희 개혁 10년 - 삼성 초고속 성장의 원동력』은 삼성이 개혁 10년 만에 국내 재벌기업에서 전세계가 주목하는 세계일

  • 경제경영 삼성 분석 보고서
  • 순 서서론본론1. 삼성의 시작 (1) 이병철의 성장과정과 삼성의 역사(2) 이건희의 성장과정(3) 이건희의 삼성2. 97년(IMF)까지의 삼성(1) 삼성의 조직 구조의 변화 (2) 조직문화관점에서 본 삼성의 위기와 성공요인 (3) Kotter의 변화의 추진관점에서 본 삼성 3. 97년(IMF)이후 삼성의 위기 극복(1) technology(2) product and service(3) strategy and structure(4) culture(5) IBM과 삼성의 비교 연구4. 삼성의 미래(1)3세 경영 체제 (삼성의 리더십 승계)(2)삼성의 청사진결론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