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현대자동차의 ED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DI란?
2.EDI개념
3.EDI시스템 구조
4.현대자동차 소개
5.연혁
6.자동차 업계의 EDI 도입배경
7.프로젝트 추진배경(현대차)
8.프로젝트의 목표
9.VAATZ SYSTEM (Q&A)
10.VAATZ SYSTEM 개념도
11. VAATZ 구성도
12.KTNET EDI망 활용
13.종합 SYSTEM MAP
14.이용요금 및 절감효과
15.구축효과
16.대, 내외적 기대효과
17.VAATZ.COM
- 본문내용
-
정 의 : 컴퓨터들 사이에 서로 합의된 메시지 표준 형식을 이용하여 구조화된 데이터를
전자적인 수단을 통하여 전송하는 것
EDI의 특징
전자적인 형태의 자료교환 대상이 정형화된 자료이다.
컴퓨터가 자료교환의 주체가 되며 인간의 개입 없이 자료의 교환 및 처리가 가능하다.
자료를 교환하고자 하는 쌍방의 플랫폼에 대하여 독립적이다.
수신자는 송신자의 전자화된 자료를 수작업에 의한 재 입력 없이 즉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4.현대자동차 소개
회사명: 현대자동차
설립일:1967년 12월 29일
상장일:1974년 6월 28일
회장: 정몽구
대표업종:자동차 제조업
종업원 수 : 5만 1천 여명
자본금:1,478,603 원
자산총계:24,250,145 원
결산기:12월
주요사업 : 승용차,상용차 및 동부품 제조판매
6.1자동차 업체의 EDI도입배경
정보 통신 시스템의 발전
문서 양식, 프로토콜 등이 상이함에 따라 비효율성, 표준화의 미비 등의 문제 해결
표준화된 통신망 구축에 따라 기업간 데이터 교환 비용의 경감
외부로부터 부품을 공급 받는 생산 방식은 부품업체와의 연계가 중요
ERP, JIT와 같은 경영 시스템의 지원에 필수적
1997 IMF사태 이후 한국 자동차 산업은 근본적 구조조정 필요
기아자동차의 M&A, 대우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매각문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필요성 대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