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정보시스템] 경영자입장에서 바라본 호텔아웃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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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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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의 전략적 가치
아웃소싱의 개념과 목적
호텔 아웃소싱의 현황과 사례
호텔 아웃소싱 도입의 목적
호텔 아웃소싱 문제점ㆍ해결책
발전 방향ㆍ결론
- 본문내용
-
아웃소싱의 개념
기업의 핵심역량에 모든 자원의 집중시키고, 다른 분야에 대해서는
전문기업에 맡겨 기업의 경쟁력 확보하는 것
아웃소싱의 형태
1)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2) 분사형 아웃소싱
3) 네트워크형 아웃소싱
호텔산업에서의 아웃소싱
호텔의 목표-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이윤을 창출하는 것
호텔의 지출 중 인력부분은 조정대상 0순위
호텔에서의 아웃소싱의 한계 - 제한적으로 활용중
ex. 하우스키핑, 보안, 주차
아웃소싱 중 발생한 문제점
- 문제발생시 책임 소재의 불분 - 서비스 질적 저하
부분간 기능 조절성 상실
일관성 있는 전략 경영 수행의 어려움
- 아웃소싱 업체에 대한 통제력 상실
- 실직 등 불안감에 의한 정규직원의 근로의욕 저하
- 사내 기밀 및 노하우 누설의 우려
아웃소싱의 계약과 실행
-사내부사형태
-매월성과분석, 교육내용, 교육시간 배정, 고객 컴플레인과 커멘트를 통해 서비스 수준 평가
-공급업체 전문지식 습득을 위한 주임급 이상의 외부교육기회 제공
-경쟁기업의 벤치마킹, 전문 업체의 컨설팅을 통한 발전적인 방향 도모
-호텔 측에서 공급업체의 직원에 대해 관리
-공급업체의 과장 및 대리가 상주, 호텔책임자와 수시로 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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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허접해요 - kod***
(2006.01.08 19: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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