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론] 던킨도너츠의 매장분위기 전환과 그에 따른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프로모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프로모션의 목표
II. 프로모션의 대상
III. 프로모션의 방법 및 수단
III-1. 자사에 맞는 프로모션 방법채택
IV. 프로모션 기간에 따른 개요
V. 구체적인 세부사항 및 예산설정
- 본문내용
-
1. 매장 변화에 대한 지식의 형성, 호감, 선호, 시용의 과정을 통해 방문빈도가 정기적으로 늘어나게 되며 그에 따른 매출의 향상을 기대한다.
2. 인지가 어느 정도 수준이 되면, 그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형성, 이것이 목표에 도달하게 되면 제품을 우호감 형성으로 옮아가는 방법으로 프로모션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프로모션의 전략을 구사한다.
3. 신설되는 프리미엄급 매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유도와 인식 전환으로 던킨 도너츠에 대한 우호적 태도 형성=>궁극적으로는 매출 증대에 있음
4. 효과:
1) 기존 던킨도너츠 이용자에게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던킨도너츠 매장 이미지로 전환을 유도함으로써 이용 빈도 수 증가시킴
→ 던킨도너츠 호감도에 비해 이용 빈도수가 적었던 점
(Heavy user 월 1.5회) 극복
2) 단순히 도너츠를 사먹는 곳으로 던킨도너츠를 인식했던 비사용자에게 주요 도시의 본점 매장을 통해 인지도 및 사용률을 높임
3) 단기적인 sales promotion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20대 학생과 직장인에게 경제적이고 합리적으로 찾을 수 있는 모임장소로 리포지셔닝 하고자 함 – 각 지역 가맹점과의 연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