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론] 던킨도너츠의 매장분위기 전환과 그에 따른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프로모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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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프로모션의 목표
II. 프로모션의 대상
III. 프로모션의 방법 및 수단
III-1. 자사에 맞는 프로모션 방법채택
IV. 프로모션 기간에 따른 개요
V. 구체적인 세부사항 및 예산설정
본문내용
1. 매장 변화에 대한 지식의 형성, 호감, 선호, 시용의 과정을 통해 방문빈도가 정기적으로 늘어나게 되며 그에 따른 매출의 향상을 기대한다.
2. 인지가 어느 정도 수준이 되면, 그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형성, 이것이 목표에 도달하게 되면 제품을 우호감 형성으로 옮아가는 방법으로 프로모션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프로모션의 전략을 구사한다.
3. 신설되는 프리미엄급 매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유도와 인식 전환으로 던킨 도너츠에 대한 우호적 태도 형성=>궁극적으로는 매출 증대에 있음
4. 효과:
1) 기존 던킨도너츠 이용자에게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던킨도너츠 매장 이미지로 전환을 유도함으로써 이용 빈도 수 증가시킴
→ 던킨도너츠 호감도에 비해 이용 빈도수가 적었던 점
(Heavy user 월 1.5회) 극복
2) 단순히 도너츠를 사먹는 곳으로 던킨도너츠를 인식했던 비사용자에게 주요 도시의 본점 매장을 통해 인지도 및 사용률을 높임
3) 단기적인 sales promotion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20대 학생과 직장인에게 경제적이고 합리적으로 찾을 수 있는 모임장소로 리포지셔닝 하고자 함 – 각 지역 가맹점과의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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