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와 처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25 / 2018.06.25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전 상태
2 구매 환경
3 구매 후 과정
- 본문내용
-
1 사전 상태
(Antecedent states)
1. 상황적 요인들 (Situational Factors)
- 사회∙물리적 환경은 제품 사용 동기뿐만 아니라 제품 평가에도 영향을 줌.
- 현재 환경 뿐만 아니라 그 상황에 있는 또 다른 소비자들의 유형과 수에도 영향을 받음.
1) 물리적 환경
- 장식, 냄새, 온도 등
-매장 안에 캘리포니아 드림이라는 컨셉에 맞춘 장식과 음악, 캘리포니아 젊은 층이 좋아하는 오렌지 향과 비슷한 ㈜바이오미스트 드림이라는 향기를 매장 안에 뿌려 물리적 환경을 이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매장의 특징을 인식시키며 호응을 높임.
2) 사회적 환경
공동 소비자(co-consumer)들의 유무가 제품의 속성이 될 수 있음.
소비자 환경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존재는 생리적인 각성 수준을 높여 주며, 감정의 증가는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음
• 밀도(density) : 어떤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사람들의 실제 수
• 과밀(Crowding) : 밀도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 상태가 일어날 때만 존재
어떤 매장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유형은 그 매장에 대한 평가에 영향을 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 네이쳐뷰 Natureview Farm Case 분석
- [국제상사중재론] 모의상사중재
- 우아한형제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및 배달의민족 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sephora기업분석 레포트
- 효율성과 효과성의 개념과 차이
- [경영, 경제][컨벤션전시산업]2006년 KIMES 전시회의 현장학습 보고서 - 서비스 사례
- 쉐라톤 워커힐호텔 마케팅 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벤츠 마케팅 PPT] 벤츠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벤츠 향후방향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