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와 처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25 / 2018.06.25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전 상태
2 구매 환경
3 구매 후 과정
본문내용
1 사전 상태
(Antecedent states)
1. 상황적 요인들 (Situational Factors)
- 사회∙물리적 환경은 제품 사용 동기뿐만 아니라 제품 평가에도 영향을 줌.
- 현재 환경 뿐만 아니라 그 상황에 있는 또 다른 소비자들의 유형과 수에도 영향을 받음.

1) 물리적 환경
- 장식, 냄새, 온도 등
-매장 안에 캘리포니아 드림이라는 컨셉에 맞춘 장식과 음악, 캘리포니아 젊은 층이 좋아하는 오렌지 향과 비슷한 ㈜바이오미스트 드림이라는 향기를 매장 안에 뿌려 물리적 환경을 이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매장의 특징을 인식시키며 호응을 높임.

2) 사회적 환경
공동 소비자(co-consumer)들의 유무가 제품의 속성이 될 수 있음.

소비자 환경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존재는 생리적인 각성 수준을 높여 주며, 감정의 증가는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음

• 밀도(density) : 어떤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사람들의 실제 수

• 과밀(Crowding) : 밀도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 상태가 일어날 때만 존재

어떤 매장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유형은 그 매장에 대한 평가에 영향을 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요인
  • 구매활동 그 자체뿐만 아니라 구매를 전후해서 있게 되는 탐색이나 사용, 평가까지도 포함. 그러므로 구매에 앞서 정보를 수집하고 여러 판매점을 돌아다니면서 각 상표들을 서로 비교, 평가해보는 행위에서 사용한 후에 그 사람이 가지게 되는 인지적 평가과정까지도 모두 소비자 행동의 범주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행동의 결정요인을 크게 개인의 심리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으로 분류할 수 있다. 본 레포트 에서는 앞의 두 분류로 나누어 소

  •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 레포트?3.사회적 증거의 법칙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에 강하게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 법칙에 의하면, 무엇이 옳은가를 결정하기 위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방법중의 하나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와 행동을 같이 하느냐에 의해 결정하는 것이다. (181사례소개) 코미디 프로의 가짜 웃음은 어색하고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 웃음소리를 듣고 사람들도 더 많이 웃게 된다고 한다.다른 사람의 행동에 의해서 더 쉽게 설득

  • [영화 감상문] 넛츠의 내용과 나의 법률적 시각
  • 레포트 과제를 통해 그래도 내가 법학과에 와서 웬만큼은 공부를 했고 이에 따라 영화를 보면서 법학적 견해를 나타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했다. 아무리 내가 법에 대해 모르는 것처럼 느껴진다 해도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주변에서 보고 들은 게 있어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법에 대해 알아가는 것 같고 법학과스러운 생각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내가 법에 대해 아예 무지하지는 않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며 자신감을

  • [장애인복지종사자 교육훈련의 이해와 전문성에 대한 고찰] 장애인복지종사자 교육훈련의 이해와 전문성에 대한 고찰
  • 레포트, 본연수, 분야별 연수 등으로 이루어지며, 일본사회복지사회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일본 의료사회사업협회에서 사업위탁을 받아 실시하고 있다. 교육 과목은 1군은 보건의료분야의 social work의 역사와 동향, 의료와 사회․경제, 의료기관의 기능과 social work이며, 2군은 의사의 윤리와 social work, 생활장애와 social work, 제휴․협동 3군은 실천과 평가․기록, 조직과 업무관리 그리고 보건․의료․복지관련법규․제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방

  • [관광경영]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
  • 구매행동에 미치는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1993.김수정, 호텔 이미지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1998.김익중, 호텔 이미지 변수가 고객의 만족불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학 연구 제17호, 1993.김정만, 호텔기업 효율적 판매촉진 전략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집, 1993.남상식, 호텔 이미지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