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rice line 프라이스라인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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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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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립 배경과 목표
2. 성공 이유 분석
3. 현 황
4. 프라이스라인사의 역 경매시스템(US 5,794,207호)
5. 사업방식(B2C)
6. Price Line의 수입원
7. 전 략
8. Price line의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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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립 배경과 목표
Price Line은 1996년 3월에 설립되었으나 각 항공사와의 교섭과 시스템구축은 2년이 넘은 준비기간의 작업을 걸쳤다. 이렇게 구축된 시스템은 하루에 200만 명에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고, 차후 이러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항공티켓뿐만 아니라 새차판매, 주택분양뿐만 아니라 전자 제품에서 보석에 이르는 광범위한 소매 상품에서 소비자들이 가격을 제시하게 하는 다양한 방면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서비스 개설 후 미디어 전략의 성공으 월 매출액 50만 달러(한화 약 6억5천)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지만 당면 목표는 1주일에 1000건의 수주를 목표로 하고 연내 수주의 건수를 주 3000건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성공 이유 분석
프라이스라인에서는 소비자들이 먼저 원하는 아이템과 가격을 제시한다. 그렇게 제시된 아이템 - 가격 중에 판매자가 원하는 조건과 맞는 것을 골라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이다. 비행기 표를 예로 들면, 프라이스라인은 먼저 항공사들로부터 (비밀리에) 프라이스라인과 협의된 비행기 표 할인 가격을 제공받는다. (각 항공사들은 다른 업체들이 얼마의 할인 가격을 제공했는지 알지 못한다.) 그리고 프라이스라인은 소비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비행기 표의 날짜와 가격,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신용카드 번호를 사이트에 올리도록 한다. (이때 소비자들은 표를 구하기 전까지 어떤 항공사가 어떤 가격으로 표를 내놓았는지 알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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