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LG MRO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7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2. 채용 관리
3. 직무 관리
4. 인사 고과
5. 임금 관리
6. 복리 후생
7. 교육 훈련
8. 노경 관계
- 본문내용
-
회사연혁
LG MRO는 2002년 1월 1일부로 LG유통의 편의점 및 슈퍼마켓과 같은 소매사업부문과 사업 특성이 서로 다른 부동산 관련 FM사업부, MRO 사업부, 경영지원부문을 LG MRO라는 신설법인을 통하여 분할함으로써 사업별 특성에 맞는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경쟁력 있는 사업구조로의 변화를 가지게 되었다. 이로써 각 사업부문간의 전문화와 경영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장기적으로는 수익창출의 기회를 확대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대표 : 김태오 사장
연혁 : 1971년2월 금성전공 주식회사 설립,
1991년1월 LG유통으로 상호변경,
1999년2월 MRO사업진출,
2002년1월 ㈜LG MRO신설(LG유통에서 분리)
- 3개 사업본부 체제 (경영지원부분, FM사업부, MRO사업부)
2004년 추정 매출액 : 5,043억, 경상이익 : 400억, 종업원수 : 560명(정사원)
“일등 MRO 달성을 위한 인재 확보 유지 전략”의 과제 중 하나로 채용 프로세스 개선 과제가 도출됨
우선 LG MRO가 다른 회사에 비해 차별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는 「Employee Value Proposition」을 설정하고,
그 동안 채용 과정에서 취약했던 「Off-line 활동」, 회사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Push- Marketing 활동」, 그리고「사전 Screening 활동」의 강화를 중심으로 개선 방안을 도출하였음
특히 LG MRO의 Target 인재는 「Right People」임. 향후 이러한 사상에 입각하여 학벌, 연고 등을 철저히 배제하고 인성, 능력, 경력 중심의 인재 확보 활동을 추진하고자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