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거시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배경 및 목적

Ⅱ. 사회문화

ⅰ. 만만디
ⅱ. 꽌시
ⅲ. 꿔칭
ⅳ. 매스컴과 한류
ⅴ. 중국과 한국의 국민성 비교

Ⅲ. 경제전반

ⅰ. 중국의 경제개황
ⅱ. 중국인의 소비성향
ⅲ. 향진기업
ⅳ. 투자환경
ⅴ. 중국의 WTO 가입
ⅵ. 중국경제의 문제점

Ⅳ. 정치

ⅰ. 중국의 정치 변화과정
ⅱ. 중국의 정치적 환경
ⅲ. 중국의 경제정책 및 기타 정책
ⅳ. 중국의 개혁개방과 중국식 사회주의
본문내용
중국은 90년대 이후, 그리고 2001년 WTO가입 이후 더욱더 세계경제의 중심에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러한 중국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기회와 위협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해석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입장에서 본다면 13억 인구를 가진 엄청난 규모의 시장으로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중국시장 내에 늘어나는 외국인 투자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어 중국 내에서의 우리나라의 입지가 불안하고, 또한 상대적으로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외국자본이 감소한다는 측면에서 위기로 작용 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 중국 거시환경 분석팀은 중국의 전반적인 사회‧문화적 환경과 정치적 환경, 그리고 경제적 환경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우리나라, 혹은 우리나라 기업이 중국에 직접투자 할 시에 고려해야 할 전반적인 내용을 보고서에 다루었다.
사회‧문화적 환경에서는 중국과 중국인에게 나타나는 여러 가지 특징들이 중국에 투자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연구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경제적 환경에서는 중국의 현재를 알기위한 일반적인 거시지표부터 소비성향에 관한 연구와 현재 중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긴축정책에 대한 내용, 그리고 중국경제의 문제점에 대한 내용까지 다루어 실제 중국으로의 진출에 있어 필요한 요소들에 주안점을 두었다. 정치에서는 중국의 정치적 안정성과 현재 중국의 경제관련 정책을 살펴보고 중국식 사회주의와 중국식 개혁개방으로의 움직임을 다루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휘센의 중국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휘센의 중국진출 전략의 타당성 분석CONTENTS휘센 선정 동기휘센 소개 및 현황중국 진출 동기거시환경분석산업환경분석 (SWOT)STP전략4P분석진출 타당성 및 역할 분담*1. 휘센 선정 동기* 업계 최고의 브랜드* 7년 연속 1위 고수* 막강한 브랜드 파워*2. 휘센 소개 및 현황휘센 이란 ?2000년 1월 LG 전자의 브랜드 명으로 공식 선포2000년 이후 현재까지 세계 판매 1위 *2000 Global Top Tier 전략 수립, 수출 7억불 돌파, 에어컨 판매 세계 1위 달성2006 * 7년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1. 거시환경분석1-2. 산업환경분석2. 내부능력분석2-1. 회사성장사2-2. 사업구조분석2-3. 경쟁우위 분석2-4. 내부능력분석 종합Ⅲ. 해외시장 진출전략1. 유통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배경2. E-Mart2-1. 중국시장 진출현황2-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2-3. 성과2-4. SWOT3. Wal-Mart3-1. 중국시장 진출현황3-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

  • 커피전문점,커피시장분석,중국시장분석,시애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cloudyCoffe isBlanding BeanWith LoveSleepless in Seatle is.With love and haddripSleeplessIn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CONTENTⅢ 결론 1.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2. 시사점&느낀점Sleepless In 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3. 중국진출동기Ⅱ 본론1.중국 내 마케팅전략 2.중국 내 진출결과3.실패이유 4.새로운 마케팅전략 1)거시환경분석2)미시환경분석3)SWOT분석4)STP5)4P SSleepless In Seattle선정동기So in love with espressoSleepless In Seattle

  •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거시환경분석가. 중국 소비자 특성- 1978년 개혁개방 이후 이어진 급속한 경제성장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은 큰 변화 중- 자본주의의 영향으로 생긴 경제적 불평등을 겪으면서, 사회주의에 뿌리내린 평등주의가 붕괴하고 대신 ‘돈’이 최대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으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를 중심으로 외국브랜드 및 고급브랜드를 선호하는 선진국형 소비문화가 확산나. 경제성장 - 1978년 덩샤오핑의 개혁, 개방이후 지속적으로 평균 10% 이상의 경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