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프론트객실실무] 서울프라자호텔 예약과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울 프라자 호텔
2. 서울 프라자 호텔 예약과
3. 예약업무 관련 Complaint (Roll Playing)
4.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서울 프라자 호텔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몇 가지 기준을 근거로 하여 간단하게 설명된다. 그 첫째 기준은 독립성이었다. 즉, 기존에 브랜드가치가 높은 메이저급 체인호텔들(Marriott, Hyatt, Hilton 등)을 배제하였다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매뉴얼을 기초로 하여 운영되는 호텔보다는 자신만이 쌓아온 노하우를 가지고, 주어진 그 특수한 환경아래에서 꾸려나가는 조직에서 뭔가 다른 점 혹은 배울 점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기 때문이었다. 그 다음으로는 접근성으로 오로지 발로 뛰어 얻을 수 있는 자료들을 가지고 일구어내야 하는 프로젝트인만큼 잦은 방문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접근성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였다.
이러한 두 가지의 기준으로 웨스틴 조선, 프라자 등의 몇몇 호텔로 추릴 수 있었으며, 그렇게 선정범위를 좁혀가던 중 접하게 된 한 기사에서 ‘프라자 호텔은 2000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벨맨업무와 도어맨업무를 여성인력에게 맡겼다’는 점은 매우 흥미로웠다. 이 대목은 해당호텔의 ‘과감성’과 ‘변화와 발전에 대한 노력’으로 비추어졌고 바로 프라자 호텔을 택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자료 좋아요
- tnwl***
(2014.10.09 01:53: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